코인베이스, 50개국으로 암호화폐 시장 확장…뉴욕 시민을 위한 XRP 거래 추가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기존의 전통적인 법정화폐 거래를 늘려가고 있으며 스테이블코인 USD코인(USDC)을 활용해 가치를 저장하고 인플레이션에 대비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거래자와 투자자를 유치하고, 가격 변동성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고안하고 있다. 그 회사는 현재 코인베이스와 코인베이스 프로를 통해 85개 국가에서 USDC 거래가 가능하다.

발표에 따르면,

“2020년 소비자물가가 10~20%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르헨티나나 우즈베키스탄과 같은 국가의 신규 고객에게는 USDC와 같은 스테이블코인이 인플레이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전통적인 법정화폐 수를 늘리지 않고는 이러한 비전을 실현하지 못할 것이다.”

암호화폐 서비스 회사인 서클(Circl)과 코인베이스의 협력 작품인 스테이블코인 USDC는 미 달러화로 1:1로 고정되어 있다.

코인베이스는 50개의 새로운 나라에 암호화폐의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확장했다. 1년 전 32개국에서만 가능했던 것에 비하면 빠른 성장세다.

최근의 확장은 다음과 같은 나라에 살고 있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플랫폼을 개방했다.

앙골라, 아르메니아, 아루바, 바레인, 바바도스, 베닌, 버뮤다, 보츠와나, 브라질, 영국령 버진아일랜드, 브루나이, 카메룬, 케이맨아일랜드, 코스타리카, 쿠라사오, 도미니카공화국, 에콰도르, 가나, 온두라스, 자메이카, 요르단, 카자흐스탄, 케냐, 쿠웨이트, 키르기스, 마카 네팔, 니카라과, 오만, 파나마, 파라과이, 르완다, 세르비아, 남아프리카, 대만, 트리니다드토바고, 튀니지, 터키, 우간다, 우루과이, 우즈베키스탄, 잠비아.

코인베이스 또한 뉴욕 거주자들을 위한 리플(XRP) 거래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코인베이스는 처음에 리플(XRP) 거래를 2월에 ‘코인베이스 Pro’에 도입했고, 고객들은 비트코인, 미국 달러, 유로화를 이용해 리플(XRP)를 거래할 수 있게 됐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