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채굴, 다른 암호화폐 채굴 보다 수익 8배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크립토글로브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BTC) 네트워크의 채굴자들은 2019년 5월 10일 24시간 동안 사상 최대인 58만 달러의 채굴 보상금을 받았다.

이는 메사리(Messari)의 온체인FX(OnChainFX) 순위에서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자들이 다른 모든 주요 암호화폐 채굴자들보다 거래 수수료를 8배 이상 벌어들였다.

이더리움 채굴자들 6만 8천 달러의 수익

2위는 이더리움(ETH) 채굴자들로, 비트코인 채굴자들에 비해 거래(TX) 처리비용이 12% 수준이다. 이더리움 채굴자들은 금요일, 2019년 5월 10일 총 6만 8천 달러의 수수료를 벌어들였다. 한편 라이트코인(LTC) 채굴자들은 1100달러에 그쳤다.

비트코인캐시(BCH), 모네로(XMR), 대시(DASH), XRP, 도지코인(DOGE), 리스크(LSK), 이더리움클래식(ETC) 등 온체인FX 사이트에서 추적한 7개의 다른 암호화폐들은 총 1,500달러 미만의 수수료를 벌어들였다.

이전보다 더 많은 비트코인이 최근에 팔렸다

특히 최근 5월 12일에는 암호화폐 역사상 어느 때보다도 많은 비트코인이 거래됐다. 5월 12일 290억 달러 이상의 비트코인 거래량이 기록되었다. 이전에 24시간 비트코인 거래량에 대한 최고치는 2018년 1월 8일 255억 달러 가량이 거래되었다.

암호화폐 시장이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제일 뜨거워 보인다. 암호화폐 가격이 급등하기 시작하면서 2018년 내내 지속되던 약세장이 종말을 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은 “글로벌 시장 점유율 5%”를 차지할 것

전설적인 억만장자 벤처 투자가인 팀 드레이퍼는 “비트코인은 지구의 5% 시장 점유율을 나타낼 것”이라고 주장했다. 최근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SALT 컨퍼런스’에서 이 같은 발언을 한 드레이퍼는 비트코인이 지금보다 훨씬 더 가치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그는 “암호화폐가 ‘분할화, 개방화, 투명화’되어 다른 모든 법정통화보다 ‘더 나은 통화’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10일 토론토에 본사를 둔 다국적 투자은행인 캐나코드 제네리티(Canaccord Genuity) 그룹은 보고서에서 2021년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2만 달러까지 치솟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회사가 이 같은 전망을 한 근거로 2011-2015년 4년간의 기간과 2015-2019년 동안의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을 근거로 했다. 또한, 카나코드의 보고서는 (매 4년마다) 비트코인 채굴 보상의 반감소를 고려했고, 이는 잠재적으로 암호화폐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분석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