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보고서 : 2019년 1분기에 가장 많은 투자가 비트코인 투자신탁에 몰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미국의 디지털 자산 관리자인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Grayscale Investments)는 전분기 대비 2019년 1분기 신규 투자유입이 42%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그레이스케일은 특히 주요 암호화폐 비트코인(BTC)에 대해 강세를 보이며 2019년 1분기에 대한 대부분의 투자가 비트코인 투자신탁(BIT)에 몰렸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투자신탁(BIT)은 주간 총 투자액 330만 달러 가운데 주당 평균 320만 달러를 확보했다. 이처럼 비트코인 투자상품을 제외한 부문은 10억 달러 미만이라고 회사측은 썼다.

비비트코인(non-bitcoin) 투자에는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투자신탁, 그레이스케일 리플 투자신탁, 비트코인캐시 투자신탁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그레이스케일 상품에 대한 총 투자액은 2018년 4분기 3010만 달러에서 2019년 1분기 427만 달러로 증가했으며, 투자자의 73%가 기관투자가로 대표되었다. 또한 헤지펀드가 2018년 4분기 100만 달러 미만에서 2019년 1분기 2400만 달러로 크게 늘었다.

주요 암호화폐 벤처캐피털 기업 디지털 커런시 그룹(Digital Currency Group)이 2013년 설립한 그레이스케일 투자상품은 공개 공시가격인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투자신탁(GBTC),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클래식 투자신탁(ETCG), 그레이스케일 디지털 대형캡 펀드(Grayscale Digital Large Cap Fund)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레이스케일은 1일 자극적인 비트코인 광고 ‘드롭 골드(Drop Gold)’를 선보이며 투자자들에게 금을 보유하지 말고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투자신탁(BIT)에 투자하라고 홍보하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이 모처럼 강한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기관 투자자들의 진입이 더욱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