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을 능가할 수 있을 것인가?

최근 며칠 사이 암호화폐 시장은 2017년 8월 비트코인의 하드포크를 통해 만들어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캐시(BCH)가 최근 30일 사이에 35% 가까이 급등하는 등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 약 10.2% 상승했고, 비트코인캐시는 17% 상승했다. 이런 현상은 대표적인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의 네트워크 활동이 급증하기 시작하면서 시작되었다. 비트인포차트(BitInfoCharts) 자료에 따르면, 현재 비트코인의 평균 거래 수수료는 약 2.47달러라고 한다.

이는 많은 비트코인 사용자들이 더 저렴한 거래를 수용하기 위해 32MB의 블록 사이즈를 가지고 있고, 더 저렴한 거래 수수료를 제공하는 비트코인캐시로 눈을 돌리는 것으로 보인다. 반면 비트코인캐시에서 평균 거래 수수료는 $0.0047이다.

결과적으로, 비트코인캐시는 지난 24시간 동안 가장 효율적으로 수행된 암호화폐이다. 크립토컴페어(CryptoCompare)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캐시 1개는 현재 260달러보다 증가한 36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itcoin Cash's price performance over the last 30 days

지난 달 암호화폐가 30일만에 150%나 상승하면서 시장의 평균적인 시장 상승률을 앞섰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올해 초부터 하루 비트코인캐시 거래가 크게 증가하면서 암호화폐 가격 상승은 채택률 증가를 동반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4월 8일 이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의문의 주소를 통해 특정 세력이 네트워크 거래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비트코인캐시의 최근 상승세는 다가오는 5월 15일 하드포크와 관련이 있어 보인다. 이번 하드포크는 역량을 향상시켜 블록체인 최적화를 돕는 서명 기능과 비트코인캐시 사용자가 실수로 세그윗 주소로 보낸 자금을 회수할 수 있도록 하는 복구기능이 추가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비트코인캐시 측은 또한 올해 초 단순 레저 프로토콜이라고 불리는 “침투 불가능한 강력한 토큰화 시스템”을 목표로 움직였다. 그것은 사용자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토큰을 발행하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비트코인캐시 네트워크에서 토큰을 발행할 수 있도록 한다.

비트코인의 블록 사이즈는 1MB에 불과하지만 비트코인캐시 개발팀은 세그윗(SegWit)을 구현하고 2계층 확장 솔루션인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개발하고 있다.

비트코인캐시 개발진의 이러한 노력으로 다가오는 암호화폐 상승장에서 과연 비트코인을 넘어설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