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그라츠, 비트코인은 ‘가치 저장소’로서 역할 잘 수행하고 있어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펀드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 CEO 마이클 노보그라츠는 5월 11일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비트코인(BTC)은 가치창고일 뿐 세상을 바꾸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코인은 ‘가치 저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가치 저장소’로서 역할을 충분히 잘 수행하고 있다.”

노보그라츠(Novogratz)는 “비트코인을 주축으로 암호화폐가 실제 가치 저장소로 활용되고 있다”며 “금과 마찬가지로 하나의 자산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가치를 저장하는 하나의 “디지털 골드”로 작용하며, “웹 3.0은 세상을 바꿀 잠재력이 있다”고 주장했다.

노보그라츠는 “비트코인이 가치 저장소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으나 세상을 바꾸지는 않을 것”이며 “그 대신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것은 웹 3.0″이라고 말했다.

노보그라츠에 따르면, 웹 3.0은 네트워크가 어떻게 기능하고 정보를 처리하는 분산형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에 대한 혁명을 이룩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각종 암호화폐를 주기율표의 화학 원소와 비교하면서, 각 토큰이 일정한 사용 사례를 만들어 내야 하는 알트코인의 역할을 강조했다.

최근 노보그라츠는 “비트코인 전망을 내놓으며 비트코인의 가격은 향후 18개월 안에 사상 최고치인 2만 달러를 넘어설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