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건 크릭(Morgan Creek) 자산 운용 CEO, 비트코인 최종목표는 40만 달러

암호화폐 시장이 기나긴 겨울을 지나고 회복하는 가운데, 여기저기서 비트코인에 대한 높은 가격 전망을 내놓고 있다.

지난 목요일 (5월 9일) 모건 크릭 캐피털 매니지먼트(Morgan Creek Capital Management)의 창립자이자 CEO 마크 유스코(Mark Yusko)가 비트코인 가격에 대한 그의 예측을 내놓았다.

바이낸스의 비트코인 핫 지갑에서 7,000 BTC가 넘는 돈을 훔친 것과 관련해 유스코(Yusko)는 ‘BloxLive’ 프로에 출현해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가치가 없는 물건을 훔치지 않기 때문에 비트코인은 그 자체로 가치를 입증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이 공격에 대한 교훈으로 암호화폐 관련 보험상품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이 사건의 경우, 바이낸스 사용자들을 위한 보안자산기금(SAFU)의 도움으로 이번 문제를 비교적 쉽게 해결할 수 있었다.

게다가, 유스코(Yusko)는 “은행과 사람들이 항상 강도를 당한다고 해서, 우리가 돈을 사용하는 것을 중단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이처럼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암호화폐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는 것은 말이 안된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미래 가격

이번 인터뷰에서 유스코(Yusko)는 지난 4월 “비트코인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미래에 40만 달러까지 가치가 있을 수 있다”는 과거의 주장에 대해 질문을 받았다.

그는 앞서 비트코인의 미래 가격에 대해 언급한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디지털 금으로 본다면 금은 약 7조 4천억 달러의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고 언젠가는 비트코인이 금을 대체하게 된다면 2100만개로 나누어 환산할 경우 비트코인의 미래가치 약 40만 달러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물론 현재 유통 중인 비트코인 수가 정확히 2100만개라면 실제 결과는 352,380달러로 귀결되지만, 실제로는 그보다 적기 때문에 유스코(Yusko)는 최대 40만 달러 또는 50만 달러로 추정했다.

언제 이런 일이 일어날까? 그는 “정확히 알수는 없지만, 10년 안에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시간이 흐르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네트워크에 참여할 것”이라며 “더 많은 사용자들이 제품을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