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보고서 : 피델리티, 몇 주 내 제도권 비트코인 거래 시작 가능할 것

“미국 7조 달러 규모의 투자회사인 피델리티(Fidelity)가 앞으로 몇 주 안에 기관 고객을 위한 비트코인(BTC) 거래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고 블룸버그통신이 6일 보도했다.

이 매체는 익명을 요구한 한 소식통을 인용해 피델리티의 암호화폐 분야인 피델리티 디지털 자산(Fidelity Digital Assets)이 기존의 서비스 범위에 추가될 것이라고 밝혔다.

피델리티 디지털 자산(Fidelity Digital Assets)은 2018년 10월 출범해 장외거래(OTC)를 앞두고 올 3월부터 암호화폐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식통에 따르면 현재 거래측은 불과 몇 주 안에 피델리티의 고객들을 위해 가동될 것이며, 다른 장외거래(OTC) 상품과 같이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할 것이라고 알려지고 있다.

피델리티 측은 상세 일정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향후 비트코인 공간과의 통합을 진행할 것을 시사했다.

알렌 로버츠(Arlene Roberts) 대변인은 블룸버그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플랫폼에서 지원하고 있는 선별된 고객들을 대상으로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또한 그녀는 “우리는 고객 자산의 보관 등 준비를 해서 향후 몇 개월 내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현재 우리 서비스는 비트코인에 집중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 보고서는 지난 주 피델리티가 시장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지속적인 준비를 하고 있다는 뉴스가 나온데 이어 나왔다.

최근 조사한 400명 이상의 기관 투자자들 중 22%는 이미 암호화폐를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거의 절반은 암호화폐를 포함시키는 것에 긍정적이었다.

피델리티 디지털 자산의 톰 제섭(Tom Jessop)은 보도자료를 통해 “더 많은 기관 투자자들이 직접 또는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 디지털 자산에 참여를 준비 중이다”고 밝혔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