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파이넥스가 고객들에게 서한 발송…”뉴욕 검찰은 불확실한 것을 사실로 몰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는 최근 뉴욕 법무장관(NYAG)의 거래소 부실에 대한 주장은 “잘못된 주장으로 가득 차 있다”고 밝혔다. 4월 27일 비트파이넥스가 고객들에게 송부한 이메일 내용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이 서한의 발신자는 거래소 대표인 장 루이 반 데르 벨데(Jean Louis van der Velde)로 서한에서 “특히 8.5억 달러의 손실했다는 주장은 전적으로 거짓이라는 점을 확실히 한다”고 밝혔다.

이 거래소는 실제로 폴란드, 포르투갈, 영국, 미국을 포함한 여러 관할 지역에서 이 자금들이 압류되어 보호되고 있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게다가, 그 회사는 또한 “그러한 자금들을 회수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일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설득력 있는 주장을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더욱이 비트파이넥스 측은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안심하십시오. 우리는 뉴욕 법무장관이 제기한 허위 주장에 대해 그들이 제기한 소송에서 강력하게 이의를 제기할 겁니다.”

벨데(Velde)는 “비트파이넥스 거래소가 전 세계의 규제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고객들에게 의문이 있다면 자신이나 회사의 관계자에게 질문을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오늘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듯이, 두 명의 비트파이넥스 주주들은 “이번 거래소 의혹에 대해 그들은 괴로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파이넥스의 최고재무책임자는 또 다른 주주들에게 “몇 주일이면 자금이 풀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암호화폐 시장은 여전히 각종 의혹과 음모로 혼란 스러운 시장이다. 일부에서는 이번 뉴욕 검찰의 비트파이넥스에 대한 뉴스는 선물 만기일을 앞두고 나왔다며 고의로 이러한 뉴스를 흘렸을 가능성을 제기하기도 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