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 증권회사 ‘TD Ameritrade’,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거래 서비스 추진…기관진입의 신호탄 되나?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AMBcrypto 보도에 따르면, 최근 월가 주식거래 증권사 TD 아메리트레이드(TD Ameritrade)가 비트코인 거래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글로벌 자산 운용 서비스 플랫폼 eTrade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거래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와 관련해 이 매체는 “eTrade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으로 대표되는 고객의 암호화폐 자금을 대량으로 보관할 능력이 아직은 부족하기 때문에 암호화폐 보관(커스터디) 서비스 제공 업체인 비트고(Bitgo) 등과 협력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한편 앞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는 “TD 아메리트레이드가 암호화폐 팀을 신설하고 암호화폐 거래소 ‘에리스X’와 파트너십을 체결, 1,100만 명에 준하는 TD 아메리트레이드 이용자에게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보도한 바 있다.

업계의 전문가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큰 보안 증권사 중 한 곳의 TD 아메리트레이드(TD Ameritrade) 진출은 브라이언 암스트롱이 이끄는 코인베이스와 같은 암호화폐 겨래소들과 상당한 경쟁을 벌이게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관련 이미지

뉴욕타임즈 IT 전문 기자 나다니엘 포퍼(Nathaniel Popper)의 트윗 내용 :

“TD 아메리트레이드(TD Ameritrade)가 일부 고객들을 위해 비트코인 거래를 조용히 지원하기 시작한 후, eTrade가 500만 명 정도의 고객들에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거래를 제공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제3자에게 실제로 토큰을 보유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는 말을 들었다.” 

TD 아메리트레이드(TD Ameritrade)는 1971년 설립된 주식 거래 증권회사로 2018년 기준 54억 달러의 수익을 올린 나스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형 증권회사이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