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Nexledger’ 차기 버전 출시

삼성 그룹의 IT 자회사인 삼성SDS가 기업 블록체인 플랫폼 ‘Nexledger’의 차기 버전인 ‘Nexledger Universal’의 출시를 발표했다. 2017년 처음 발표된 ‘Nexledger’는 조직이 분산되어 거래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이 플랫폼은 금융, 제조업, 물류, 공공 부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현되었다.

최신 버전은 보다 빠르고 더욱 강화된 보안 기능을 탑제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블록체인 개발자 확보 및 기술 검증에 필요한 시간과 자원을 줄일 수 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Nexledger Universal’은 삼성SDS NCA(Nexledger Consensus Algorithm)와 하이퍼레저 패브릭, 이더리움 등 일반 블록체인에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API를 제공하고 있다.

이어 고객들은 “이를 통해 3개 기술 중 1개 기술만 사용해 사용자 인증, 결제, 독창성 입증 등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고 다른 기술에도 쉽게 적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Nexledger Universal’는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 시장에서 플랫폼(PaaS)으로 제공되므로 고객은 별도의 서버 및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도 클라우드 환경에서 이를 체험할 수 있다.

삼성 SDS 홍혜진 블록체인 센터장은 “다른 클라우드 시장에 ‘Nexledger Universal’ 등록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근 삼성SDS는 ‘Nexledger’의 글로벌 확장을 추진하기 위해 인도의 IT 대기업 테크 마힌드라(Tech Mahindra)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