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Solve.Care, 미국 보건 IT 공급자 HMS와 함께 간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미국 정부의 주요 건강 정보 기술 제공업체인 HMS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솔브케어(Solve.Care)와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업의 일환으로 HMS는 솔브케어(Solve.Care) 서비스를 그들의 연방 보건정보기술(HIT) 계획에 포함할 것으로 알려졌다.연방 보건정보기술(HIT)는 정부의 의료 비용을 절감하고 상호 운용성과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HMS CEO 빌 킥패트릭(Bill Kirkpatrick)은 “그동안 보안에 취약한 인터넷 연결을 사용하여 환자 승인 액세스 과정을 처리해왔는데 이번 제휴로 이를 개선하고, 건강 데이터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가상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간소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지난 달, 솔브케어(Solve.Care)는 의료 관련 교통 수단을 입증하기 위해 차량공유 앱 리프트(Lyft)와 제휴했다. 리프트(Lyft)와의 파트너십으로 솔브케어(Solve.Care) 이용자들은 병원 및 응급실에 가기 위해 공유차량의 예약을 솔브 토큰으로 자동 결제되는 방식으로 예약할 수 있다.

의료업계는 환자 데이터와 공급망을 공유, 분석 또는 검증하는 것을 목표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채택하여 의료업에 적용해 나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최근 포틀랜드(Portland) 주립대 연구원들은 가짜 약품이 시장에 유통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적용하는 연구를 해 나가고 있다.

한국의 서울의 한 대형 병원은 지난 달 의료 서비스 개선을 목표로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을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한국과학기술부와 서울의료원이 공동으로 개발하는 ‘스마트병원(Smart Hospital)’이라고 불리는 이 프로젝트는 데이터 정확도를 높이고 앞서 언급한 병원의 처리 시기를 줄일 것으로 보인다.

Solve.Care lyft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솔브케어(Solve.Care)의 계속되는 좋은 소식에 시장에서도 빠르게 반응하고 있다. 지난 달의 프트(Lyft)와의 제휴에 이어 HMS와의 협력 발표로 솔브케어(Solve.Care) 토큰은 급등세를 보이며 앞으로의 다양한 상승 시나리오가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