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04/21)

백트(Bakkt)는 어떻게 기관투자를 암호화폐 영역으로 유입시킬 것인가?
암호화폐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수년간 기관투자가들이 이 시장에 들어오기를 기다려왔다. 2017년 말 규제 대상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선물이 도입됐지만 큰 관심을 끌지는 못했다. 하지만 백트(Bakkt)는 다를 것이다.백트(Bakkt)는 뉴욕증권거래소의 모회사인 인터콘티넨탈거래소(ICE)에서 오랫동안 기다려온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플랫폼으로 올해 출범을 앞두고 있다. 백트(Bakkt)는 지난 해 출시를 연기한 후 정확한 출범일에 대해 입을 굳게 다물고 있으며, 지난 2월 ICE의 제프 스프레처 CEO는 올해 하반기에는 출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비트코인 분석 보고서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데일리호들(dailyhodl) 보도에 따르면, 아다만트 캐피털(Adamant Capital)의 최근 분석에서, 새로운 비트코인 강세장이 곧 임박했으며 비트코인 시가총액은 수조 달러에 이르게 될 것이라 한다.분석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의 고래들이 비트코인을 축적하고 있으며, 현재의 비트코인의 가격 흐름은 비트코인이 결국 2만 달러 가까이 상승하기 전이었던 2014~2015년 약세 시장과 유사한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스펜서 보가트 “페이스북·텔레그램·스테이블코인, 역대 불마켓 만들 것”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CCN 보도에 따르면, 최근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블록체인 캐피탈(blockchain capital)의 파트너 스펜서 보가트(Spencer Bogart)가 새로운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향후 2년간 페이스북, 텔레그램, 스테이블코인이 비트코인 업계에서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큰 불바켓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이와 관련해 보가트(Bogart)는 “SNS 대기업들이 암호화폐 대열에 합류함에 따라, 대규모 신규 이용자, 개발자 및 자본들이 유입되는 선순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일본 금융청(FSA), 암호화폐 거래소 콜드월릿(cold wallet) 관련 새로운 규정 도입
일본 금융청(FSA)이 암호화폐 거래소에 암호화폐를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콜드월릿(cold wallet)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규정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이 문제에 정통한 익명의 소식통은 일본 금융청(FSA)이 콜드월릿(cold wallet) 감독 조치를 강화하기 위해 암호화폐 거래소에게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앤드류 양, 암호화폐 정책관련 성명 발표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2020년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뒤를 이으려는 수많은 후보 중 한 명인 앤드류 양(Andrew Yang)이 암호화폐를 위한 새로운 정책 성명을 내놨다.현재 많은 대선 후보자들 가운데 민주당 후보 지명을 놓고 경쟁하고 있는 양(Yang)은 성명에서 “기업과 개인이 규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이 분야에 투자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디지털 자산 분야에 대한 명확한 지침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돈 탭스콧 “중국 위안화, 토큰화 할 것”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CCN 보도에 따르면, ‘블록체인 혁명’의 저자이자 블록체인 연구소(BRI) 공동 창업자인 돈 탭스콧(Don Tapscott)이 “20년 후 중국은 비트코인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며 중국인들은 위안화를 토큰화하여 사용할 것이고 중국 중앙은행은 위안화의 디지털 화폐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주장했다.아마도 중국만큼 비트코인을 없애려고 노력한 나라는 없을 것이다. ICO 금지를 가한 후, 정부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금지했고 이제 그들은 비트코인 채굴을 금지하려 하고 있다. 그들이 암호화폐 분야에 속도를 늦췄을지 모르지만, 특히 중국은 이 분야에 대한 연구를 세계 어느 나라보다도 더 열심히 추진해 나가고 있다.

미국 정부 블록체인 투자, 2022년 10배로 커질 것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미국 연방정부는 2022년까지 블록체인 지출을 1억 2,350만 달러로 늘릴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2017년 지출액 1070만 달러에 비해 1,000% 이상 증가한 것이다.해당 보고서는 “지방 정부의 블록체인 지출 또한 2017년 440만 달러에서 2022년 4,820만 달러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암호화폐, 블록체인 스타트업 투자 2019년 새로운 고지에 도달할 것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벤처 자본 투자가 2019년에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4월 17일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지난 해 업계가 투자자로부터 모금한 자금은 24억 달러에 달하고, 올해 모금된 금액은 이미 8억 5천만 달러에 도달했으며 지난 해의 기록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동시에,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취급에 직접 투자는 하고 있지 않지만, 투자별로 더 많은 금액을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ETH 핵심 개발자 “양자컴퓨팅에 대한 내성 갖도록 준비중 & ETH 2.0, 이르면 올연말 실현 목표”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데일리호들(dailyhodl) 보도에 따르면, 최근 이더리움(ETH) 코어 개발자 대니 라이언(Danny Ryan)이 “이더리움 2.0은 이르면 올연말 혹은 내년초부터 구현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언(Ryan)은 이더리움 2.0과 POS로의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이와 관련 진행자 프레드 셰베스타(Fred Schebesta)와의 인터뷰에서 라이언(Ryan)은 “이더리움은 향후 3~5년 내로 양자컴퓨팅의 발전으로 인한 해킹 문제를 해결할 것이며, 이더리움 2.0을 향한 새로운 테스트넷은 2019년 2분기 부터 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 세계 IEO 프로젝트 50건…35건 상장 완료
ICO 전문 평가업체 ICO벤치(ICObench)에 따르면 4월 20일 기준 전 세계 IEO(거래소 공개) 프로젝트 수는 50건으로, 이중 5개 프로젝트가 4월 22일~5월 1일 사이에 상장할 예정이다. 상장을 마친 IEO 프로젝트는 35건, 진행 중인 프로젝트는 10건으로 집계됐다. IEO 프로젝트를 출시한 거래소는 16곳으로, 이중 Exmarkets Launchpad가 가장 많은 프로젝트(11개)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NEO 공동 창업자 “PoW, 장기 지속 불가”
에릭 장(Erik Zhang) 네오(NEO, 시가총액 17위) 공동 창업자가 자신의 웨이보 계정을 통해 “최근 BSV 블록체인에서 발생한 이상거래와 리오그(reorg, 다수의 블록이 연속적으로 변경) 현상으로 인해 작업증명(PoW) 컨센서스에 대한 우려가 더욱 커졌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PoW는 여러 면에서 장기적으로 유지될 수 없다는 것이 증명됐고 상업적으로 이용할 시 비극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블록체인 컨센서스 알고리즘은 막대한 에너지 소비·블록의 불확실성·보안 허점·51% 공격 등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부연했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리플랩스, 어제 2천만 XRP 매각…3개월 간 10억개 매각?
리플랩스(Ripple Labs)가 어제(18일) 2,000만 XRP(약 700만 달러)를 장외거래를 통해 매각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트러스트노드(trustnode)가 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리플랩스는 약 500억 개의 XRP를 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매각 목적은 밝혀지지 않았다. XRP 커뮤니티 회원으로 추정되는 Leonidas Hadjiloizou는 공개 포스트를 통해 “지난 3개월 사이에 XRP 유통량이 10억 개 늘었으며 이는 저번 분기와 비슷한 양상이다. 지난해 리플은 5억 3,556만 달러 규모의 XRP를 팔았다. 이 많은 돈이 다 어디에 쓰였는지 모르겠다”며 “작년 12월 이후 리플이 정말 10억 개의 XRP를 팔았다면 시세 변동을 고려해 2.5억~3억 달러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코인베이스, 텔레그램서 사칭 계정 주의 당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보안팀이 텔레그램에서 해당 거래소를 사칭한 사기범의 범행 수법을 19일(현지시간) 공개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가 전했다. 이와 관련해 코인베이스 보안 책임자 매트 뮬러(Matt Muller)는 “코인베이스는 텔레그램 공식 계정을 개설한 적이 없기 때문에, 텔레그램에서 코인베이스 브랜드를 사용하는 것은 모두 사기 행위”라며 “텔레그램에서 가장 많이 일어나는 범행 수법은 취업사기, 증정품사기, 토큰 상장 및 ICO 사기 등”이라고 진단했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