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비트코인 분석 보고서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데일리호들(dailyhodl) 보도에 따르면, 아다만트 캐피털(Adamant Capital)의 최근 분석에서, 새로운 비트코인 강세장이 곧 임박했으며 비트코인 시가총액은 수조 달러에 이르게 될 것이라 한다.

분석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의 고래들이 비트코인을 축적하고 있으며, 현재의 비트코인의 가격 흐름은 비트코인이 결국 2만 달러 가까이 상승하기 전이었던 2014~2015년 약세 시장과 유사한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는 비트코인 시장이 상당히 과소평가 되어 있던 시절인 2012년과 2015년에 비트코인 보고서를 발행한 미래 예측 시장 분석기관이다. 당시 보고서에서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치보다 80% 이상 하락한 시점에 발행되었다. 현재는, 사상 최고치인 2017년에 비해 75% 낮은 수준으로, 우리는 현재의 약세 시장이 가치 투자자들에게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지금은 축적 단계(힘을 비축하는 단계)에서는 비트코인이 3,000달러에서 6,000달러의 범위에서 거래될 것이고 황소 시장이 시작되면 수조 달러의 자산 가치를 기록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전망은 “2018년 1월 비트코인 시장의 붕괴로 인해 비트코인이 새로운 포물선 상승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 베테랑 기술 트레이더 피터 브란트(Peter Brandt)의 전망과 일맥상통한다.

한편 스위스 UBS의 한 기술 분석가도 비트코인이 “거품이 사라진 후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고려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반면 비즈니스 인사이더의 보도에서, 케빈 데넌(Kevin Dennean)은 “거품이 꺼진 후 자산이 회복되려면 전통적으로 수년이 걸릴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한다.

“다른 자산 거품이 최고 수준을 회복하는 데 얼마나 오래 걸렸는지를 알아야 하는데 다우지수의 경우 22년 정도가 걸리기도 했다.”

역사적으로 비트코인의 가격은 심한 변동성을 보이며 나스닥, 다우, S&P 500과 같은 재래시장과는 크게 다르다. 2013년 말 비트코인 버블이 터졌을 때 새로운 활황장이 시작되기까지 1년도 채 걸리지 않았다. 현재의 시장 침체는 1년 보다 훨씬 더 오래 지속되었고, 2017년 12월에 시작되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