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04/17)

비트코인, 불마켓 앞서 “대규모 조정장” 올 수 있다
“매직 푸프 캐논(Magic Poop Cannon)”이라는 별명을 가진 한 분석가는 최근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이 앞으로 몇 주 안에 큰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경고했다.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이더리움월드뉴스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 매직 풉 캐논(Magic Poop Cannon)이 “비트코인이 상승 국면으로 전환한 것 처럼 보이지만 강한 저항을 받고 있으며,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다시 한번 3600달러 부근의 저항선까지 대규모 조정장이 올 수 있다”고 전했다.

비트코인SV(BSV), 51% 공격에 취약…BCH 가격 상승
비트코인 사토시비전(BSV)은 네트워크 용량의 감소로 ‘진정한 비트코인’이 될 수 있는 기반을 잃고 있으며, 이로 인해 비트코인캐시 가격이 상승하며 반사 이익을 얻고 있다.BCH와 BSV의 가격이 상반된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 BCH는 7% 대의 단기 상승을 기록하고 최근 7일 동안 소폭 상승을 지속해 왔다.

반감기, “LTC에게는 악재…BTC에게는 강력한 호재로 작용할 것”
비트코인의 동반자 역할을 해온 라이트코인은 대표적인 알트코인으로 꼽힌다. 라이트코인은 2019년 8월 6일 반감기가 도래할 예정이다.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AMB크립토(Ambcrypto) 보도에 따르면, 전 모건스탠리 트레이더이자 애널리스트 톤 베이즈(Tone Vays)가 “라이트코인의 채굴 보상에 대한 반감기가 도래하면 라이트코인의 가격은 하락하고 비트코인의 가격은 오를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글로벌 거래소에서 BSV 상장폐지 이어져
스위스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셰이프쉬프트(ShapeShift)의 최고경영자(CEO)인 에릭 부어히스(Erik Voorhees)가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의 관점에 동의한다”며 비트코인SV(BSV)를 상장폐지 하기로 했다.이외에도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도 비트코인SV(BSV)의 상장폐지 관련 커뮤니티 설문조사 겸 투표를 진행했다. ‘크라켄이 BSV를 상장 폐지해야 하나’라는 질문의 설문에서 참여자 중 중 77%는 상장폐지에 찬성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다양한 비트코인 가격 전망 정리…하지만 긍정적 전망이 우세!
최근 비트코인이 랠리 후 숨고르기를 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의 비트코인 거래량 감소는 가까운 장래에 시장이 큰 가격 변동을 준비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또한 대다수 암호화폐 분석가들은 여전히 시장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Zy크립토(Zycrypto) 보도에 따르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멕스(BitMEX)의 CEO인 아서 헤이스(Arthur Hayes)는 “올 연말 비트코인 가격은 1만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그는 “향후 2년에서 5년 사이에 비트코인 가격은 5만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룩셈부르크 재무장관, XRP 기술 도입 할 것
룩셈부르크 피에르 그라메나(Pierre Gramegna)은 자국 내 리플(XRP)의 수용을 시사하며, 이 토큰의 사용자와 투자자들에게 룩셈부르크와 다른 유럽 국가에서 이 토큰의 채택에 관한 가능성을 시사했다.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투데이가제트(todaysgazette) 보도에 따르면, 피에르 그라메나(Pierre Gramegna) 재무장관은 “룩셈부르크에 XRP 블록체인 기술 도입 가능성”을 시사했다. 피에르 그라메나(Pierre Gramegna) 재무장관은 리플의 회장 겸 공동 설립자인 크리스 라슨(Chris Larsen)과 환담을 주고받는 사진을 트위터에서 공유했다.

호주 다수 은행, 암호화폐 구매 제한 안해
암호화폐 부문의 규제 강화에도 불구하고 호주의 주요 은행들은 암호화폐에 관한 한 신중한 정책을 유지하고 있다. 암호화폐 업계는 호주 은행들의 리스크는 있지만, 많은 기관들은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비트코인닷컴(bitcoin.com) 보도에 따르면, 호주 시가총액 2위 은행인 웨스트팩(Westpac)가 “이 회사는 암호화폐 거래가 법적 조항에 부합 한다면 계좌나 신용카드 사용한 암호화폐 구매를 제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SEC, ETF 명칭에서 ‘블록체인’ 단어 삭제하라고 요구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2개의 ETF 명칭에서 ‘블록체인(blockchain)’이라는 단어를 삭제하라고 요구했다.앰플리파이(Amplify)와 리얼리티 쉐어스(Reality Shares)의 ETF는 최초 신고에서 블록체인(blockchain) 단어를 언급했지만 2018년 막판에 이름을 바꾸도록 권유받았다.

후오비 글로벌 CEO “암호화폐 강세장 신호 잇따라…외부 자금 유입 시작”
암호화폐 정보 제공 플랫폼 토큰게이저(TokenGazer)에 따르면, 리비오 웡(Livio Weng) 후오비 글로벌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암호화폐 업계는 최근 LTC 반감기, 거래소의 신규 비즈니스 모델, BTC 5000달러 돌파 등 호재로 불마켓 신호를 만들어내고 있다”며 “암호화폐 시장은 주로 신규 자금 유입 없이 섹터 로테이션을 나타냈으나, 현재 거래량은 작년 말 베어마켓과 비교해 큰 진전을 이뤘으며, 특히 최근 몇 주간 USDT 가격 프리미엄으로 대표되는 외부 자금 유입 신호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日 머니포워드 거래소 출시 포기…암호화폐 산업 진입 문턱 높아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일본 자산관리 애플리케이션 개발사 머니포워드(Money Forward)가 암호화폐 거래소 등록 절차를 중지한다고 발표했다. 헤지 수단 부족 및 사용자 감소 추세가 하방 리스크를 증가시켰으며, 정부 규제에 따른 완전한 시스템 구축 비용 상승이 원인이라는 설명이다. 일본 정부는 지난 3월 15일 가상화폐 호칭을 ‘암호화 자산’으로 변경하는 등, 암호화폐의 화폐·자산 특성을 모두 커버하여 산업 건전성을 제고하는 정책으로 암호화폐 거래소에 요구하는 규제 준수 수준이 은행, 증권사 등 금융 업체 수준까지 높아진 바 있다. 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이미 많은 고객을 보유한 거래소의 우위는 유지될 수 있으나, 업계 전반에 걸친 수익성 악화로 협력 체제를 검토할 필요가 있다”면서 “15, 16일 라쿠텐, IIJ 산하 거래소가 오픈하는 등 주요 금융 기관의 진출 사례가 잇따르며 업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윙클보스 형제 “BTC, 금 마켓 대체”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윙클보스 형제가 최근 블룸버그 유명 칼럼니스트 베리 리톨츠(Barry Ritholtz)와의 인터뷰 중 “우리는 비트코인의 미래 발전성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다”며 “비트코인은 금 마켓을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비트코인은 디지털 금(digital gold)이라고 생각한다”며 “크립토 시장이 성숙해지면서 비트코인 불마켓이 도래하게 된다면, 투자자들은 기존 금(physical gold) 마켓에서 디지털 금으로 몰리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금에 투자된 전체 자본 규모의 약 10%가 비트코인으로 이전된다면, 현재 비트코인 시가총액의 약 3배에 해당하는 자본이 유입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캐나다 이니스필 시장 “암호화폐 재산세 납부, 신용카드 보다 효율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캐나다 온타리오주 이니스필 시장(mayor of Innisfil, Ontario) 린 돌린(Lynn Dollin)이 최근 “암호화폐로 재산세를 납부하는 것이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 보다 더욱 효율적”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그는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는 신용카드 결제 보다 저렴한 거래 비용이 소요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해당 시정부는 3월 27일 투표를 통해, 캐나다 현지 최초로 암호화폐 재산세 납부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이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