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불마켓 앞서 “대규모 조정장” 올 수 있다

“매직 푸프 캐논(Magic Poop Cannon)”이라는 별명을 가진 한 분석가는 최근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이 앞으로 몇 주 안에 큰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이더리움월드뉴스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 매직 풉 캐논(Magic Poop Cannon)이 “비트코인이 상승 국면으로 전환한 것 처럼 보이지만 강한 저항을 받고 있으며,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다시 한번 3600달러 부근의 저항선까지 대규모 조정장이 올 수 있다”고 전했다.

코인베이스 BTC/USD 일봉 차트 기준, 50일 이동평균선과 200 이동평균선이 골든크로스를 앞두고 있다. 이는 중장기 상승 전환을 앞두고 있는 차트 모양을 띄고 있다.

매직(Magic)은 “비트코인이 4,000 달러까지 하락하는 것은 최악의 하락 시나리오이지만, MACD 지표가 약세로 전환되기 시작했고 RSI가 과매수 이후 중립 구간으로 복귀한데 따라 곧 상승 채널 하단에 가까운 4,300 달러까지 조정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비트코인은 앞으로 10일 이내에 15%에서 20% 정도 하락한 4100달러에 근접할 가능성이 커 보이고, 그 후에는 중기적으로 3,000달러 중반까지도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 시장은 큰 상승세(4월 초의 상승), 정체(이번 주), 반전이 있는 역전패턴 순으로 가격이 움직일 것으로 전망했다.

매직(Magic)이 비트코인 거래자들에게 앞으로 조심해야 한다고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이더리움월드뉴스가 보도한 바와 같이, 4월 초 4200달러와 그것의 200일 이동 평균을 넘어섰던 비트코인의 랠리는 강세였지만, 비트코인은 “대형 상승을 위한 저항선”은 넘지 못했다.

장기적 관점에서는 여전히 불마켓
물론, 매직(Magic)은 4천 달러 부근까지 하락을 경고했지만, 그 분석가가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에 대해서 여전히 강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고있다. 앞서 언급한 분석에 앞서 올린 낙관적인 트윗에서, 매직(Magic)은 “비트코인이 향후 약 15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며 2030년에는 잠재적으로 50만 달러에 이를 수도 있다’고 썼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