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 IPO 신청, 암호화폐 최대 수혜 업종 전망

우버(Uber)는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되었을 때 약 1,000억 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우버와 같은 대규모 IPO는 암호화폐 산업에 엄청난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보인다. 우버는 2019년 4월 11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자사 주식의 주식 제공을 신청했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 보도에 따르면, 우버(Uber)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에 IPO 제출했으며 이는 암호화폐가 주요 수혜 업종으로 부상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우버(Uber)는 현재 전세계 63개 국가 40억 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우버(Uber)의 암호화폐 결제 도입 여부는 아직 구체화되지는 않았지만 우버 운전자를 중심으로 비트코인 결제 도입에 대한 논의가 되고 있다.

실제 최근 아르헨티나에서는 가치가 급락한 페소(peso) 보다는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받겠다는 의견이 일부 우버 운전자 사이에서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 암호화폐 벤처투자업체 디지털 커런시 그룹(Digital Currency Group) 베리 실버트(Barry Silbert) CEO는 해당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우버 등 첨단 기업 IPO가 본격화되면 암호화폐 산업이 직간접적으로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버는 IPO에서 10억 달러를 모금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근 일부 투자자들에게 90억 달러에서 100억 달러로 평가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달 우버가 뉴욕 증시에 상장하면 몸값이 1,000억 달러 안팎까지 치솟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2014년 알리바바 이후 최대 규모 IPO로, BTC 시총(최근 기준 899억 달러)을 웃돈다.

우버는 전세계 수백만 명의 운전자, 사용자, 선박 및 기타 참가자로 구성된 선도적인 기술, 전문성 및 대규모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이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