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적정 가격을 평가하는 새로운 지표

암호화폐 분석가인 윌리 우(Willy Woo)는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평가하기 위한 새로운 지표인 CVDD(Cumulative Value Days Destroyed) 지표를 고안했다. 이 새로운 지표는 윌리 우가 이미 발표한 일련의 분석적 창조물들과 결합한다.

수익 보고서나 PE 비율과 같은 주식의 가치를 측정하는 전통적인 방법들은 암호화폐 산업 내에 있는 비트코인에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새로운 지표를 찾는 것이 필요하다.

파괴된 누적 가치 일수, CVDD(Cumulative Value Days Destroyed)
CVDD는 이렇게 작동한다. 말하자면, CVDD의 활성 성분은 비트코인 수량의 “연령”이다. 특히, 이전 소유자가 얼마나 오랫동안 그 비트코인을 보유했는가?하는 개념은 ‘파괴된 일(day) 수’로 정의한다.
하지만, 윌리 우(Willy Woo)가 그것을 적용하는 방식은 참신하다. 한 개인에서 다른 개인에게 거래되는 비트코인의 가격이 무엇이든 간에, 이전된 동전이 보유된 시간(또한 임의의 보정 계수가 투입된 시간)을 곱한다.

willy woo cvdd따라서 이 지표는 매각이나 양도에서 “보유”가 얼마나 “파괴”되었는지를 측정한다. 아래에서는 소유자들이 그들의 암호화폐를 새로운 구매자들에게 팔 때, 어떻게 폭발적인 가격 상승이 있는지를 볼 수 있다.
willy woo cvdd윌리 우(Willy Woo)는 CVDD와 약간 오래된 또 다른 “현실화된 가격(Realized Price)”라는 지표를 결합해 CVDD를 더욱 정교하게 다듬었다.

윌리 우(Willy Woo)는 모든 비트코인의 ‘적정한 가치평가’를 찾아내고 이 공정한 가격을 움직이는 평균을 시각적으로 산출하기 위해 CVDD와 현실화된 가격을 결합했다.

willy woo cvdd만약 우리가 2018년과 그 이후의 무시무시한 “암호화폐 겨울”을 벗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이 차트는 꽤 괜찮아 보인다. 실제로 지난 2주간은 암호화폐 시장에 큰 희망을 선사했다.

윌리 우(Willy Woo)가 주장하는 비트코인의 적정가치가 중장기적으로 비슷한 가격 흐름을 보이는지는 계속해서 주시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