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부사장, 절반이상의 기업들이 3년 안에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것

블록체인(blockchain)은 지난 1년여 동안 유행어가 되어 왔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것이 많은 기업들에게 실행 가능한 해결책은 아니었다. 하지만 블록체인 전문가 오라클 블록체인개발그룹 부사장 프랭크 시옹(Frank Xiong)은 “60퍼센트 이상의 회사들이 비트코인 기술을 3년 안에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러한 전망은 오라클의 블록체인 제품 개발 그룹 부사장인 프랭크 시옹(Frank Xiong)이 포브스 서밋에서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블록체인이 모든 사업의 완벽한 해결책처럼 여겨지던 때는 이미 지났다. 사람들은 이제 현실적으로 자신의 사업 모델에 적용할 부분이 어떤 것인지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blockchain

블록체인 : 모든 사람에게 유용하지는 않을 것
삼성SDS의 블록체인 부사장인 테드 김(Ted Kim)은 블록체인은 초기 단계지만 성장하는 기술이 모두를 위한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그는 포브스지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블록체인은 멀티파트너와의 협업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며, 그것이 위조품 공급망에 들어가는 데이터를 추적하기 위한 컨소시엄을 갖는지, 혹은 더 나은 예측을 만들기 위해 얼마나 많은 재고가 필요한지를 효율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블록체인에는 가시적인 편리한 점이 많이 있다.”

삼성SDS 측은 “기업들의 약20%는 3년 안에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