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스 레이팅스 “리플 토큰, 비트코인 보다 유명”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크립토데일리(cryptodaily)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임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는 예외인 듯 보인다. 미국 소재 글로벌 신용평가사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이 “지난 2018년 미국에서 XRP가 BTC 보다 더 인기 있었다”고 밝혔다.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에 따르면, “2018년 내내 구글 트렌드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에서 ‘XRP 구매 방법’에 대한 검색량이 ‘BTC 구매 방법’에 대한 검색량 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근거를 제시했다.

와이스(Weiss)는 지난 달 보고서에서 “XRP은 성공적인 한해를 보낼 것으로 믿는다”고 언급하며 120개의 암호화폐를 조사했고 그들의 기술과 성공 가능성에 따라 순위를 매겼다. 순위는 EOS와 비트코인이 뒤를 XRP가 차지했다. XRP는 많은 금융기관에 의해 채택되고 있으며, 기술 면에서도 최고의 암호화폐로 인식된다.

리스크·보상비율 측면 순위에서는 EOS, XRP, 비트코인 순이었다. 와이스(Weiss)는 XRP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보다 더 낫긴 하지만 아직은 EOS 보다는 후 순위에 위치해 있다고 밝혔다.

“XRP은 전 세계 더 많은 은행과 금융기관들로 부터 ‘xRapid’  등 리플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가입하면서 많은 활용도를 얻기 시작했다. 암호화폐와 리플의 송금 상품에 대한 금융기관의 관심은 미국 투자자들이 더 많이 리플에 투자하고 많은 관심을 갖는 이유 중 하나이다.”

와이스(Weiss)는 지난 몇달 동안 그들은 리플에 대한 가장 열렬한 팬은 아니었지만, 최근 리플이 보여주는 성과물에 깊은 감명을 받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