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CEO, 암호화폐 대량 채택 위해 필요한 3가지 사항

암호화폐 전문 뉴스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미국의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암호화폐의 대량 채택을 위해서는 변동성, 확장성, 사용성에 달려 있다고 주장했다.

코인베이스 CEO는 대량 암호화폐 채택 가능성에 대한 첫 번째 질문에 대해 암호화폐는 확장성과 사용성을 향상시키고 변동성을 줄임으로써 대량 채택을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암스트롱은 “변동성에 따라 암호화폐 시장이 계속 큰 폭으로 상승할 경우 전통적인 투자자들을 더 많이 참여시키기는 오히려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를 위해 보다 안정된 가격을 유지해야 하고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암호화폐의 더 많은 실사용 사례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암호화폐 거래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 현재 최대 10개 팀이 라이트닝 네트워크와 같은 확장성 솔루션을 연구하고 있다. 이러한 솔루션 개발 덕분에 암호화폐는 초당 500에서 5000개의 거래에 도달하여 비자 및 페이팔 거래량을 감당할 수 있는 위치에 도달할 수 있다.

그는 “현재 사용자가 암호화폐에 투자하기 위해 해야 할 단계가 너무 많다고 주장했다. 암스트롱은 대중적인 중국 앱 ‘위챗’을 사용자를 위한 접근성 우수 사례로 언급하며 소매 투자자들을 위한 암호화폐 투자가 훨씬 쉽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는 현재도 비트코인을 사랑하고 그것이 성공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2013~2014년에 비트코인이 모든 사람에게 확장 가능한 결제 네트워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하지만 당시에 BTC 홍보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쏟은 것을 후회한다”고 고백했다.

코인텔레그래프가 앞서 보도한 바와 같이 암스트롱은 비트코인에 대한 애정을 거듭 인정했다. 올해 비트코인의 10주년을 기념하는 트윗에서 암스트롱은 “비트코인은 나의 첫사랑”이라고 썼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