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전문 암호화폐 거래소 SFOX 시장 지수, 암호화폐 시장 ‘강보합’ 주기 진입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 보도에 따르면, 기관 전문 암호화폐 거래소 SFOX가 3월 전세계 주요 거래소 암호화폐 가격 및 거래량, 변동률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암호화폐 시장이 ‘약한 강세장(mildly bullish)’에 들어섰다고 분석했다.

해당 거래소는 6개 주요 코인 글로벌 시세를 분석했으며, 해당 코인은 BTC, BCH, ETH, LTC, BSV, ETC으로 거래소에서의 해당 코인의 가격과 거래량, 가격 변동성을 검토했다.

‘SFOX 마켓지수’는 4월 들어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이 비트코인의 가격 변화와는 개별적으로 움직이며 암호화폐 시장이 소폭 강세로 진입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분석했다. 연구팀은 비트코인 외에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했다.

30일 간의 비트코인과의 가격 상관관계를 분석한 결과, 이더리움클래식(ETC)는 0.685로 비트코인과 가장 상관관계가 적은 것으로 알려졌다. 1의 상관관계가 가장 강한 것으로 간주된다.

이번 주 초, 디지털 통화 투자 회사인 BKCM LLC의 설립자 겸 CEO인 브라이언 켈리(Brian Kelly)는 “다음 비트코인 목표가 6천 달러가 될 것이며, 암호화폐 시장은 바닥을 벗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모든 지표들(그것이 기초적이든 기술적이든 또는 양적 분석이든)이 암호화폐 시장이 수익성 구간으로 진입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런 움직임이 흥미로운 것은 펀더멘털 개선 그리고 제도적 개선과 함께 나타나고 있다는 겁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