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 “BTC, 상승 추세로 전환…2016년과 유사한 패턴 보여”

대표적인 암호화폐 옹호론자이자 세계적인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존 맥아피(John McAfee)가 최근 “비트코인은 확실히 상승 추세로 전환됐다”고 주장했다. 그의 발표는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 이틀 동안만 20% 이상 치솟은 이후에 나온 것이다.

하지만 그는 “2주 전 암호화폐 시장의 바닥이 확인됐다고 언급했지만,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아 지금까지 침묵을 지켜왔다”고 덧붙였다.

암호화폐 가격이 상승을 하면서 다시 대중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 매체는 “비트코인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용어 10위 안에 진입해 어제 10만개가 넘는 검색어를 기록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존 맥아피(John McAfee)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2주 전에 나는 이제 시장이 바뀌었다고 말했을 때 모두들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 나는 이제 다시 말하지만 시장이 바뀌었다. 이제 활이 활활 타오르는 것을 지켜보자.”

또한 다른 비트코인 투자자 겸 기업가인 알리스테어 밀른(Alistair Milne)도 그와 친분이 있는 많은 비트코인 거래자들은 비트코인 가격 트렌드가 전환됐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bitcoin price또한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제공 업체 메싸리(Messari)의 설립자 라이언 셀키스(Ryan Selkis)도 “최근 나타난 강세는 2016년 상승장과 비슷한 유형을 보이고 있다”며 “펀더멘탈 분석 결과, 추가 상승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이 디지털 금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격 상승 시 금에 투자된 자금이 비트코인으로 유입될 것이며, 피델리티나 백트와 같은 기관투자자들의 시장 참여가 증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