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연방준비은행이 운영하는 페드와이어(Fedwire), 결제 시스템 다운…비트코인 네트워크 가동율 99.98%와 대조

미국 연방준비은행의 실시간 결제 시스템이 짧은 기간 동안 오프라인 상태가 되었다.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출범이후 가동율이 99.98%를 보이는 것과 대조를 보이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 보도에 따르면, “최근 미국 연방준비은행(Fed)가 운영하는 페드와이어(Fedwire)가 전국적으로 다운되는 상황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federal reserve system

미국의 12개 연방준비은행이 소유하고 운영하고 있는 실시간 결제 시스템인 페드와이어(Fedwire)는 4월 2일 오늘 몇 분 동안 중단되는 사고가 있었다.

아직 해결되지 않은 상태지만 아직 한 곳도 뉴스를 내보내지 않고, 이 문제가 미치는 엄청난 영향에 대해 보도하고 있지 않은 것 같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현황을 감시하는 공식 웹사이트’Fedwire Funds’에 따르면, 그 후 ‘Fedwire Funds’가 활성화되었다. 하지만 한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꺼져 있던 당시 상태 페이지를 캡처해 올렸다.

이와 관련해 신문은 “이는 중앙집중화된 시스템의 취약점을 잘 나타내고 있으며, 탈중앙화 시스템이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출시 이래 99.9835%의 가동 시간을 자랑한다. 페드와이어(Fedwire)는 12개 연방은행 간의 지급결제에 사용되는 시스템으로, 지난 1월 기준 하루 처리 금액이 2조 8,000억 달러에 달했다.

반면 비트코인의 2018년 송금액은 3조 2,000억 달러 규모다. 탈중앙화된 암호화폐 네트워크가 전통적인 금융시장을 위협하고 있는 형국이다.

FEDWIRE FUNDS란 무엇인가?
페드와이어(Fedwire)는 회원들 사이의 미화 지불을 전자적으로 결제하는 데 사용되는 중앙은행 화폐의 실시간 총액 결제를 위한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미국의 12개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가 소유하고 있다. 그것은 회원 은행들과 다른 참여 기관들 사이에서 지불 처리를 위한 거대한 네트워크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