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국경간 결제 시장도 넘보나

미국의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가 국경간 결재 시장을 넘보고 있다. 코인베이스(Coinbase)는 최근 발표를 통해 이와 관련한 앞으로의 계획을 발표했다.

코인베이스(Coinbase) 이용자는 이제 리플(XRP)과 거래소 코인을 사용하여 수수료 없이 전 세계 코인베이스(Coinbase) 계정을 가진 모든 사용자에게 자금을 송금할 수 있다.

이 개발로 코인베이스(Coinbase) 이용자들은 즉시 돈을 주고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를 현지 통화로 환산할 수 있게 된다.

3월 코인베이스(Coinbase)에서는 주요 플랫폼의 사용자 계정을 코인베이스 지갑 앱과 연결하는 서비스, 유동성을 높이고 가격 선정에 투명성을 강화하며 가격 변동을 원활하게 하는 거래소의 전문 거래 플랫폼인 코인베이스 프로를 통해 새로운 향후 비젼을 제시했다.

코인베이스(Coinbase)에서는 지난해 10월 USDC에 대한 지원을 추가해 플랫폼에서 거래한 최초의 안정화 코인을 선보였다. USDC는 미국 달러로 100% 지원 되어 있으며, 암호화폐 결제 회사인 서클(Circle)의 계열사인 ‘CENTRE’를 통해 지난 가을 출시했다.

USDCoin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달 초 상업용 민간은행인 인도 연방은행은 리플의 네트워크를 국경 간 송금에 사용하기 시작했다.

리플과의 파트너십으로 은행의 송금망에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여 더 큰 계획을 그리고 있다. 또한 3월 28일 연방은행은 인도에 대한 지불을 위해 아랍에미리트에서 두 개의 송금 플랫폼을 시작하기도 했다.

국경간 지불 서비스에서 앞서가던 리플의 뒤를 따라 암호화폐 거래소로 유명한 코인베이스도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암호화폐 분야에서의 거대 글로벌 거래소는 전통적인 금융 시장의 거인들 보다도 더 공격적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