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증권 거래소, 리플(XRP) 기반 ‘AXRP ETP’ 출시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스위스 증권 거래소 SIX 그룹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가총액 기준 3위 리플(XRP) 기반 상장지수상품(ETP·Exchange Traded Product)을 상장한다.

해당 ETP의 이름은 ‘아문 리플 XRP ETP'(Amun Ripple XRP ETP, AXRP ETP)로 알려지고 있다.

앞서 암호화폐 기반 ETP 상품을 출시한 바 있는 스위스 블록체인 스타트업 아문(Amun) AG는 “지난 달 SIX 그룹으로부터 XRP 단일 자산 기반의 ETP 상품인 AXRP의 상장 승인을 허가 받았다”고 밝혔다.

“향후 두 달 안에 세계 최초의 리플(XRP) ETP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확실히 말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 아문 AG CEO 해니 레시완(Hany Rashwan)는 “리플(XRP) 외에도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스텔라, EOS 등의 단일 암호화폐 기반 ETP 상품에 대한 상장 승인을 취득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제품들의 정확한 출시 시기는 아직 정확히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올해 말까지 SIX가 승인을 받은 암호화폐를 ETP에 모두 나열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ETP란 상장지수상품으로,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채권(ETN), 상장지수증서(ETC)를 모두 포괄하는 개념의 금융상품이다.

SIX 거래소는 2018년 11월 최상위 암호화폐 자산 비트코인을 기초로 하는 첫 ETP를 상장한 바 있다. 그 ETP 제품은 자산 보유를 의미하는 “HODL”이라는 이름으로 아문 AG가 발행한 바 있다.

미국 SEC가 비트코인 ETF 상품 출시 승인과 관련하여 결정을 연기하고 있는 반면, 스위스의 경우에는 보다 발빠르게 다양한 암호화폐 상품을 거래소를 통해 출시하고 있다.

금융 허브로서 역할을 하며 지금까지 높은 소득을 자랑해온 스위스의 다음 시대를 발빠르게 준비하는 모습이 향후 어떠한 결과를 가져올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