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SEC, 반엑 & 비트와이즈 BTC ETF 승인 결정 지연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ETF 승인을 허용하는 증권법 규정 변경 결정을 또 다시 미루었다.

지난 2월 15일 45일 후 결정을 내린다는 조건으로 비트와이즈는 신청서를 제출했다. SEC가 그 기간을 연장할 필요성을 느낀다면, 검토 기간을 90일로 연장할 수 있다.

SEC의 오늘 결정에 따라 SEC는 2019년 5월 16일까지 규정 변경 승인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ETF는 펀드 포함된 자산을 추적하여 비례적으로 산정되는 증권이며, 시장에서는 암호화폐의 대량 채택을 위한 큰 진전으로 보고 있다.

‘NYSE Arca’와 ‘비트와이즈’는 처음에 1월에 비트코인 ETF를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다. 보도에 따르면 ‘NYSE Arca’는 2018년에 비트코인 ETF 출시를 목표로 했다. 최초 뉴욕증권거래소(NYSE Arca)에서 5개의 개별 ETF를 출시할 계획이었다.

또한 SEC는 반엑(VanEck)/CBOE 비트코인 ETF에 대한 결정을 연장했다. SEC는 초기 45일의 검토기간을 90일로 연장했다. ETF를 고려하기 위한 새로운 마감일은 5월 21일이다.

CBOE는 당초 지난해 신청서를 제출한 반면, 1월 미국 정부의 셧다운으로 규칙 변경 요청을 철회했다. CBOE와 반엑(VanEck)는 정부 셧다운이 종료된 후 1월 31일에 SEC에 다시 제출했다.

그 동안 SEC가 여러 번 결정을 미뤘기 때문에 몇 번의 지연을 겪었다. 이들 기업은 2018년 6월 6일 비트코인 ETF를 상장하기 위해 SEC에 처음 신청했다. 그 후 8월에 SEC는 9월 30일까지 ETF 상장의 결정을 연기했다. 이어 SEC는 신청 기관에 추가 의견을 요청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당분간 비트코인 ETF 승인에 대해 회의적으로 바라보고 있지만, 결국에는 승인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 시기가 언제일지가 관건이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