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기프트 카드, Airbnb 예약에 사용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디지털 기프트 카드와 휴대전화 리필 제공업체 비트리필(Bitrefill)은 3월 27일 에어비앤비(Airbnb)를 암호화폐로 예약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고객들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대시(DASH), 라이트코인(LTC), 도지코인(DOGE) 등으로 예약비용을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이 카드는 기술적으로 상품권 형태로, 고객은 상품권 코드를 받게 된다. 에어비앤비(Airbnb) 자체는 암호화폐를 받아들이거나 처리하지는 않는 구조다.

현재 이 서비스는 미국 거주자와 28일 미만의 체류 기간 동안만 이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25달러, 50달러, 100달러 단위로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다.

비트리필(Bitrefill)은 스웨덴에 본사를 둔 회사로 넷플릭스, 이베이, 아마존 등을 통해 암호화폐 상품권을 판매하고 있다.

암호화폐는 점차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지난 2월 코인텔레그래프는 아르헨티나 국영 대중교통카드 SUBE를 비트코인을 이용해 구입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사람들에게 비트코인 같은 혁명적인 기술에 대한 더 넓은 접근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지난 8월, 호주 퀸즐랜드 주 정부는 830만 달러 이상의 보조금을 암호화폐를 시작하는 스타트업에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 회사는 암호화폐 여행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관광 산업을 활성화시킬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는 반대로 지난해 6월 주요 여행예약 사이트인 Expedia.com는 호텔이나 항공편의 결제수단으로서 비트코인을 받는 것을 중단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