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최초 승인된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을 위한 협약 체결

베트남 최대 유통업체인 린탄그룹(Linh Thanh Group)이 스위스 블록체인 업체인 ‘KRONN Ventures AG’와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발간된 보도자료에서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디지털 통화의 발행과 베트남에서의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고안되었는데, 이 거래소 설립을 위해 이 회사들은 면허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새 거래소는 베트남에서 운영되는 최초의 공인된 암호화폐 거래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과거 정부가 디지털 자산에 대해 강경 노선을 취해 왔기 때문에, 허가된 암호화폐 거래소의 설립은 베트남 산업에 큰 진전이 될 수 있다.

2018년 7월, 베트남 금융 규제기관인 주 증권 위원회는 암호화폐 거래와 관련된 어떠한 발행, 거래, 중개 활동에도 관여하지 못하도록 금지한 바 있다. 당시 취해진 조치는 공기업, 증권사, 펀드매니지먼트사, 증권투자펀드 등에 적용되었으며 돈세탁 우려에 대한 우려로 공식적으로 내려진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 재정경제부(MoF)는 지난해 6월 초 암호화폐 채굴 하드웨어 장비의 수입을 잠정 금지할 것을 제안했다. 재정경제부(MoF)는 지난 4월 6억 6천만 달러의 사기 혐의에 이어, 암호화폐 사기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조치를 취해 왔다. 당시 베트남 중앙은행인 베트남 중앙은행은 “암호화폐 채굴용 하드웨어의 수입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