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CFTC 기술자문위원회, 암호화폐 규제·DLT 채택 관련 논의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 보도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 기술자문위원회는 3월 27일 수요일 회의에서 암호규제와 유통원조기술(DLT) 채택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선 다양한 컨센서스 메커니즘, 이더리움의 PoS 전환 로드맵, DLT 채택 현황 및 잠재력 등이 논의된 것으로 나타났다.

위원회는 암호 해독과 DLT에 대한 다양한 보고서를 논의했다. 첫 번째는 다양한 합의 메커니즘에 대해 연설한 피터 반 발켄버흐(Peter Van Valkenburgh) 코인 센터(Coin Center) 연구 책임자가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브라이언 퀸텐츠(Brian Quintenz) CFTC 집행위원은 개회사에서 이더리움의 작업증명(PoW) 방식에서 지분증명(PoS) 방식으로 전환하려는 계획은 원장을 조작하거나 변조할 가능성 등 중요한 규제 문제를 제기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또한 국제스왑 파생상품협회(ISDA)의 최근 금리 및 신용파생상품 2.0 출시에 대한 보고서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강연은 파생상품 분야에서 DLT가 더욱 현실화되고 있기 때문에 금융 거래를 디지털화하고 거래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능력에 초점을 맞추었다.

앞서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바와 같이, 2018년에 CFTC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이면의 기술과 비트코인(BTC)과의 차이점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피드백을 요청한 바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