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분석 회사 Messari, 거래량 조작 보고서 이어 새로운 암호화폐 거래량 지수 소개

암호화폐 분석 회사 ‘Messari’는 3월 26일 블로그를 통해 10개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새로운 인덱스를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Messari’는 자체 상품인 ‘OnChainFX’ 대시보드에 “Real 10 Volumes”라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다. 이 인덱스 지표를 나타내는 대시보드에는 바이낸스, 비트파이넥스, 비트플라이어, 비트스탬프, 비트렉스, 코인베이스, 제미니, 잇비트(itBit), 크라켄, 폴로닉스가 포함되어 있다.

‘Messari’는 이 게시물에서 앞서 언급한 거래소가 API를 통한 중요하고 합법적인 거래량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 회사는 앞으로 다른 거래소도 추가해 나갈 계획이며, 이로 인해 거래소의 거래량을 허위로 부풀리는 관행을 없애고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Messari’가 “정확한 거래량 데이터”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주요 암호화폐 인덱스 펀드 공급업체 비트와이즈 자산 운용(Bitwise Asset Management)의 보고서에 따른 것으로, 규제받지 않은 거래소의 95%가 거래량을 허위로 공시하고 있다고 알려지고 있다.

비트와이즈 자산 운용(Bitwise Asset Management)의 보고서에는 “보고된 대부분은 거래량은 모두 가짜다”라고 밝혔다.

또 다른 분석 기관 ‘The Tie’도 유사한 결론을 내렸고, 그들은 “거의 90%의 암호화폐 거래소의 거래량이 부정확하다”고 밝혔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