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와이즈 암호화폐 전망” 보고서 리뷰

암호화폐 평가 회사인 와이즈 레이팅은 2019년 3월 “와이즈 암호화폐 전망”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1년 전 부터 출범하여 122개의 암호화폐에 대한 등급을 제공하고 있다.

기술적인 부분과 채택 면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은 디지털 자산으로는 XRP, EOS, BTC이 선정됐다. 이 세 암호화폐는 모두 이 범주에서 A등급을 받았다.

코인마켓캡이 제공하는 시가총액 기준으로 3위의 토큰인 XRP은 “A등급”으로 분류되며, 은행간 거래를 위한 글로벌 시스템인 SWIFT와 경쟁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경쟁자로 인정 받았다. EOS는 또한 “새로운 인터넷의 중추역할”을 수행할 적임자로 이더리움(ETH)에 도전하는 선도적인 암호화폐로서 “A등급”을 받았다.

비트코인은 라이트닝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인기 있는 가치 저장소로서의 능력을 인정 받아 “A등급”을 받았다. 스마트 컨트랙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이더리움(A-)과 카르다노(B+)가 비트코인의 뒤를 이었다.

그러나 위험과 보상요인 부문에서는 오직 EOS, XRP, BTC 및 BNB(Binance)의 네 개의 동전만 B-로 평가를 받았으며 어떤 통화도 “A등급”을 받지 못했다.

와이즈 레이팅 설립자, 마틴 와이즈(Martin Weiss)는 약세 시장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에 투자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강조했다.

주요 암호화폐 지지자들은 “암호화폐의 봄”이 곧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비트코인 억만장자 자오 동(Zhao Dong)은 2020년에 큰 상승장이 올 것이라고 말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