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A, 블록체인 부문 확장…블록체인 인력 채용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CCN 보도에 따르면, 세계 최대 신용카드 업체 비자(VISA)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블록체인 관련 기술 제품 관리 담당자를 채용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해당 업체는 “지불과 암호화폐 분야에 열정적인 사람과 블록체인 기술에 정통한 전문가를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자(VISA)가 암호화폐 분야에 빠르게 진입하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에 속해 있는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의 대량 채택의 징조의 근거로 ‘비자가 암호화폐 분야에 진입하고 있는 사실’을 들고 있다.

현재 블록체인 상품·서비스 시장의 규모는 7억 달러 수준으로 추정되고 있고 2024년에는 6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업계에서는 예상하고 있다.

이처럼 비자 이외에도 블록체인 개발에 나선 대형 업체는 액센츄어, 페이스북, 구글, IBM,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있다. 이 기업들은 누구나 접근해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의 오픈소스 디지털 원장 기술에 관련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들 기업들은 블록체인의 탈중앙화 기능, 즉 중앙 기관의 힘을 개인으로 분산하는 블록체인의 핵심 기능을 자신의 산업 안으로 끌어들이려고 노력중이다.

이들 기업 중에서도 IBM과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분야 개발 속도면에서 가장 앞서 나가고 있다는 평가다. 그리고 그 뒤를 액센츄어가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며 업계 3위에 자리하고 있다.

90년대 인터넷 산업의 태동기에 그러했듯이 한동안 사업 영역 구축 및 시장 점유 경쟁은 가속화될 전망이다. 블록체인의 잠재 역량을 선점하려는 시도들은 투자 열기로 이어지고 있으며, 비약적인 기술 성장으로 인한 업계의 재편이 예상된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