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동안 끊임없이 바뀌어온 기술 산업의 1등 기업

분명 기업 세계는 아주 역동적이다. 과거로부터 안정적인 산업의 리더 기업들이 오랜 기간 그 자리를 꾸준히 지켰던 적은 없었다.

하짐나 창을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기술 산업으로 좁혀보면, 변동성이 얼마나 더 극단적인지 알 수 있다. 기술 산업에서 선두 주자에 올라 며칠 혹은 몇 달은 버틸지 모르지만, 그보다 오래 버티는 기업은 없었다.

시가총액 기준 최고의 기술 기업

아래 동영상은 기술 산업의 상장 기업들의 시가총액 순위가 얼마나 빠르게 바뀌고 있는지 잘 보여준다.

참고: 이 데이터는 미국 거래소에 상장된 기업만 대상으로 했다.지난 23년 동안 8개 연도에서 1위가 바뀌었다. 기간을 줄이면, 예를 들어 일간 기준으로 보면 훨씬 더 자주 순위가 바뀌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시가총액 1위

위에서 언급했듯이 기업의 시가총액은 끊임없이 변하고 있다. 2018년 9월 초 애플과 아마존이, 비록 짧은 기간이었지만, 1조 달러를 돌파했었다.

미국 상장 기업을 기준으로 시가총액 상위 10대 기업은 다음과 같다.


2019년 3월 18일 기준

홍콩 거래소에 상장된 텐센트 같은 기업을 포함시키지 않았기 때문에 전 세계를 포괄했다고는 볼 수 없다. 텐센트의 시가총액은 미국 달러로 4,500억 달러 상당이며, 위 순위로 치면 7위 권이고, 삼성전자는 2,300억 달러 수준으로 8위 권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술 기업들이 순위가 끊임없이 변하고 있다는 것은 사실이며, 앞으로 몇 개월 후면 순위가 아주 다르게 바뀌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자료 출처: Visual Capitalist, “Animation: The Biggest Tech Companies by Market Cap Over 23 Years”

Written by pius.pius
출처 : https://steemit.com/kr/@pius.pi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