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조(Trezor), 레저(Ledger)의 공개적인 문제 제기에 대해 반박자료 발표

하드웨어 지갑 제조사인 트레조(Trezor)는 또 다른 하드웨어 지갑 제조사인 레저(Ledger)가 자사의 지갑이 쉽게 손상될 수 있다고 주장한 것을 반박하는 상세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레저(Ledger)가 지적한 취약성은 기기에 물리적으로 접근하지 않고서는 지갑을 훼손하는 데 이용될 수 없다. 또한, 접속 당사자는 취약성을 이용할 수 있는 기술적 지식과 필요한 장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레저(Ledger)가 제기한 문제점으로는 공급망 공격, 소프트웨어 공격, 사이드 채널 공격, 기습 종결 공격 등이다.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이에 포함된 최근의 조사는 “응답자의 60% 이상이 원격 공격이 하드웨어 지갑에 저장된 디지털 재산에 가장 큰 위협으로 간주하고 있고 10% 미만이 물리적 공격이 가장 치명적인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트레조(Trezor)는 악의적인 행위자들이 자신의 비밀번호를 공개하도록 강요하는 것에 대해 “어느 누구도 이용 가능한 보호장치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패스워드를 알지 못한 채 트레저 지갑을 도난당했을 때, “범인들이 필요한 장비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암호화폐를 탈취할 확률은 비교적 작다”고 했다.

트레저 지갑의 취약성은 최근 매사추세츠 공과대학에서 열린 MIT 비트코인 엑스포(MITBitcoinExpo) 기간 동안 레저(Ledger)가 제기한 것이다. 제기된 취약성은 경미함에서 중대함까지 다양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