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 재단 의장 브록 피어스(Brock Pierce), 2019년 암호화폐 분야 전망

지난 몇 년 동안 암호화와 블록체인이 바로 그 중심에 있는 신기술이 급속히 발전해 왔다. 그 산업은 아직 꽤 실험적이지만, 또한 필요한 분야에 적용되거나 현실의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우리의 일상을 바꾸어 나가고 있다.

그러나, 존 맥아피와 같은 일부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이 한 토큰의 가치가 1백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주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 암호화폐의 상승 추세에 집착하게 만들었다.

전 비트코인재단 이사장 브록 피어스(Brock Pierce)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산업의 몇 가지 측면에 초점을 맞추며 이 분야에 대한 전망을 내놓았다. 그가 중요시 하고 있는 것은 댑(dApp), STO, 그리고 게임 산업에서 이러한 기술의 잠재적인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이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 보도에 따르면, 전 비트코인재단 이사장 브록 피어스(Brock Pierce)가 “올해 1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댑(Dapp)이 다수 출현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댑(Dapp)이 보급되기 위해서는 확장성, 수수료 부족, 속도 등 세 가지가 필요하고, 올해 이를 충족하는 댑(Dapp)이 많이 개발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증권형 토큰 발행(STO)와 관련해 그는 “STO 시장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 증권형 토큰은 결국 수천억 달러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다만 그는 “STO를 자본시장 진화의 다음 단계로 보고 있지고 ICO 보다 훨씬 우수한 모델로 보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ICO의 완벽한 퇴출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고 잔망을 내놓았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