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하려 한다”는 루머 확산

페이스북이 ‘페이스북 코인’으로 불리는 자체 디지털 화폐를 출시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한동안 보도된 바 있다. 하지만 그 회사는 아직 이것에 대해 공식적인 발표를 하고 있지 않고 있다.

온라인 IT 전문 미디어 우버지즈모(ubergizmo)가 최근 페이스북 이탈리아어 이용자의 제보를 인용해 “페이스북이 비트코인(BTC) 결제를 지원하려 한다”는 루머가 돌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탈리아 사이트 모바일 월드(Mobile World)는 “이러한 제보는 이탈리아에서 안드로이드와 iOS 페이스북 앱 모두에서 동일한 비트코인 로고가 발견되었다”고 보도했다. 또한 이 매체는 “이 새로운 시스템이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와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하며, 구매자는 결제 요청을 먼저 보낸 다음 이 시스템이 받아들여지기를 기다려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 제보자에 따르면, 최근 페이스북의 ‘페이스북으로 결제하기'(Pay with Facebook) 선택 사항에서는 비트코인과 유사한 로고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페이스북 측은 디지털 통화에 관해 어떤 것도 공식적으로 확인해 주지 않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