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델리티 디지털 자산 CEO, 수백개의 투자기관 암호화폐 관심 보여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뉴스BTC(NewsBTC) 보도에 따르면, 최근 톰 제솝(Tom Jessop) 피델리티디지털애셋(Fidelity Digital Assets) 최고경영자(CEO)가 한 인터뷰에서 “큰손 투자자 및 투자 기관들의 비트코인(BTC) 등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는 거대 금융기업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사는 소수의 고객들에게 디지털 자산 서비스(FDAS)를 제공하는 제품을 출시했다.

이에 대한 근거로 “최근 헤지펀드, 패밀리 오피스, 벤처그룹 등 450개 투자기관을 표본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약 20% 응답 기업이 암호화폐에 투자할 의향을 나타냈다”고 제시했다. 조사의 표본 크기가 다양했기 때문에, 이 20% 수치는 피델리티의 기관 고객으로 한정할 경우, 그 비중은 크게 늘어난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피델리티는 수만개 투자기관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실제 암호화폐 투자에 관심을 보이는 투자기관의 규모는 수천 개에 달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제솝(Jessop)은 비소매 투자자들이 비트코인과 다른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기 시작하면서 FDAS의 출범이 다가오고 있음을 암시했다.

세계 각국 정부가 암호화폐에 대해 환영 입장을 보일 때까지는 비트코인, 리플, 이더리움 그리고 심지어는 JP모건의 디지털 자산이든 바닥 구간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