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블록체인으로 자선 기부금 감식

엔진코인을 만든 온라인게임 업체 엔진은 기부하는 게이머들에게 혜택을 주는 블록체인 기반 자선 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삼성의 갤럭시 S10에 탑재되면서 유명해진 엔진은 자선 기금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나이 관련 질병 치료 분야에 종사하는 자선 단체인 SENS연구 재단과 제휴하여 이 재단을 출범시켰다.

기부자가 플랫폼을 통해 기부할때마다 기부금에 해당하는 수집 가능한 토큰을 보상으로 받게 된다.

엔진의 이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기부에 ㅐㄷ한 투명성을 높일 수 있게 되어, 기부자들에게 더 높은 동기부야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인센티브를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으로 인해 사람들이 기부에 대한 마인드가 열린 마인드를 갖게 될 것이며, 일회성 기부 대신 지속적인 기부 활동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최근 크립토글로브가 보도한 것처럼, 엔진의 암호화폐 월렛은 삼성 갤럭시S10에 BTC, LTC, ETH 등 다양한 토큰ㅇ르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움직임이 알려지자 엔진의 ENJ 토큰 가격이 급등하기도 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