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블록체인 ETF, 런던증권거래소에서 거래 시작한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 보도에 따르면, 8000억 달러가 넘는 자산을 독립 관리회사인 인베스코(Invesco)가 ‘세계 최대 블록체인 중심의 ETF’의 출범을 발표했다.

제로헷지(ZeroHedge)에 따르면, 블록체인 중심의 이 펀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가진 48개의 다른 회사들과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암호화폐 채굴 기계 제조업체에 칩을 공급하는 대만 반도체 제조업체와 비트코인 선물거래에 대한 최초의 규제 대상인 CME 그룹도 여기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애플, 인텔, 그리고 AMD와 같은 다른 회사들도 포함될 예정이다.

ETF는 우선 브레반 하워드(Brevan Howard) 헤지펀드의 공동 설립자인 앨런 하워드(Alan Howard)가 후원하는 암호화폐 투자자인 엘우드 자산운용(Elwood Asset Management)이 개발한 독점 시스템을 기반으로 48개 기업에 투자할 예정이다.

특히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관련 기술에 돈을 투자하는 월가의 회사들과 이 분야의 초기 기술에 관심을 보였다.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가 작성한 암호화폐 생태계에 노출된 14개 상장사들은 올해 초 기준으로 S&P 500을 능가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