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블록체인 관련 고용면에서도 세계 선두 유지

3월 8일 발표된 The NextWeb(TNW)의 연구 자료에 따르면, 미국은 블록체인 관련 고용면에서 세계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 미국이 전 세계 5711개의 블록체인 일자리 중 절반가량인 2616개를 차지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관련 일자리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블록체인 관련 직업광고도 영국이 1위, 그리고 미국이 1015건으로 그 뒤를 이었으며, 인도는 257건으로 3위를 차지했다.

이 분야에서 인기있는 분야로는 1위는 “블록체인 엔지니어”가 그 뒤를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블록체인 개발자”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블록체인 관련 일자리를 가장 많이 필요로 한 기업들에 대한 조사도 있었다. 1위로는 IBM이, 그 뒤를 회계법인 언스트앤영(Ernst & Young)과 소프트웨어 회사인 오라클이 차지했다.

지난 2월 채용업체인 하이드(Hired)는 전 세계 블록체인 엔지니어 수요가 전년 동기 대비 517% 증가했다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두 번째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로는 보안 엔지니어로서 132%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세 번째는 76% 증가한 임베디드(embedded) 엔지니어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