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비트코인보다 월 기준 2배 이상 많은 핵심 개발자 보유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비트코인보다 월 기준 2배 이상 많은 핵심 개발자를 보유하고 있다.

암호화폐 자산 관리 회사 일렉트릭 캐피탈(Electric Capital)의 보고서에서, 이더리움은 모든 암호화폐 기술 기반 프로토콜 중에서 가장 많은 개발자를 보유하고 있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이 보고서는 “이더리움 개발자는 평균적으로 매달 216명이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으며 “또한 이는 에코시스템 프로젝트를 포함하지 않은 수치이기 때문에 이더리움 개발자 수는 더 많을 것”이라고 명시했다.

이더리움은 평균 99명의 월별 개발자로 지금까지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고, 반면 비트코인은 매달 평균 47개의 핵심 프로토콜 개발자를 보유하고 있어 두 번째로 활발하다.

또한 EOS, 트론, 카다노(ADA)와 같은 대형 플랫폼은 모두 월평균 25개 이상의 핵심 프로토콜 개발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그동안의 시장의 약세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네트워크에서 일하는 개발자들의 수는 지난 2년 동안 두 배로 증가했다.

최근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바와 같이, 이더리움의 공동 설립자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은 이더리움은 바트코인의 부족한 기능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반면, 트위터와 스퀘어의 CEO인 잭 도르시는 최근 매주 비트코인을 10,000달러 가량을 사 모으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