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 주소 3200만 개 육박…실제 사용률은 저조

‘이더리움월드뉴스’ 보도에 따르면, 2018년 말 기준 3천2백만개의 비트코인 주소가 있고 이는 2100만개의 유통되고 있는 BTC 보다 많은 수치이다.

이중 720만 개의 주소많이 활성화되어 사용되고 있고, 230만 개의 주소는 결제에 , 430만 개가 거래소 거래에 이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중 30%는 중장기적으로 자산을 투자하기 위해 보유 중인 것으로 추산됐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BTC가 결제 밎 자금 이동 수단으로 여전히 각광받고 있다고 분석했다. 반면 비트코인 전문가 및 애호가로 유명한 알랙스 지업스니스(Alex Ziupsnys)는 “해당 데이터는 대략의 통계로, 실질적인 사용률은 훨씬 낮아 보인다”라며 “BTC를 이해하고 사용하는 사람들은 전체 인구의 1%에도 못 미친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BTC에 대한 이해는 부정적인 방식(투기, 밀매 등)으로 전파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잠재 리스크에 주의해야 한다”고 반박했다.

우리는 무엇보다도 비트코인이 널리 채택된 이유로는 교육이 크게 기여했으며, 사람들이 비트코인이 사기라고 생각하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규제되지 않은 시장에서 사용한다는 것은 너무 위험하고 수수료가 비싸다고 생각한다.

비트코인 지지자 알랙스 지업스니스(Alex Ziupsnys)는 통계로 볼 때 ‘암호화폐 채택률이 여전히 낮으며, 비트코인이 무엇인지 알면서 사용하는 사람은 세계 인구의 1%에 불과한 것 같다”고 말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