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어스포스트 설문조사 “암호화폐 투자자, 더 투자할 의향 있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비트코인닷컴 보도에 따르면, 미국 비상장 주식 거래 전문업체 셰어스포스트(SharesPost)의 설문 결과를 인용 “최근 투자자들의 암호화폐에 대한 인식이 전보다 긍정적”이라며 “암호화 자산 규모를 늘려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번 셰어스포스트(SharesPost)의 조사는 2019년 1월~2월 동안 1,000명 이상의 소비자, 공인 투자자,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그 결과 최근 투자자들이 단기적인 암호화폐 전망에 대해 낙관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응답자의 의 30퍼센트 이상이 비트코인에 최소한 2만 5천 달러를 보유하고 있으며, 20%도 2만 5천 달러의 이더리움을 보유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주식포스트 연구 분석가 알레한드로 오르티즈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암호화폐 겨울이 끝난 것은 아니지만, 최근의 조사 자료를 볼 때,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에 대해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이번 조사에서 투자자들의 가장 선호하는 암호화폐로는 여전히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이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트코인에 대한 긍정적인 투자심리는 80% 이상까지 올라왔고 리플은 라이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 보다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자의 43%는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가 시장에 더 긍정적일 것이라고 조사됐다. 또한 조사 대상자의 75%는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 당국의 입장이 더욱 명확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대부분의 투자자와 소비자들은 2025년에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의 광범위한 채택이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