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03/06)

스타벅스, 백트 지분 다량 보유 확인…비트코인 결재 수용하게 될 것
스타벅스와 미국의 암호화폐 플랫폼인 백트(Bakkt)와의 파트너십에 관한 내용으로, 스타벅스가 비트코인(BTC) 기반 지불을 받아들일 것이라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 블록’이 3월 4일 보도했다. 세계 최대 커피 전문점 체인인 스타벅스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백트(Bakkt)의 지분 상당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지난해 스타벅스는 향후 암호화폐 결제를 위해 백트(Bakkt)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이 회사 투자에 참여했다고 보도된 바 있다.

비트코인 MACD, 1년 만에 가장 강력한 상승 신호
비트코인에 대한 MACD 지표 분석에서 몇 달 동안 지속된 하락 추세를 끝낼 수 있다는 시그널이 나왔다. 매수 및 매도 압력을 나타내는 지표인 자금흐름지수(MFI)는 일요일 전반적으로 약세-불황 추세 변화의 초기 징후를 보여주고 있으며, 지난주 비트코인은 2015년 이후 처음으로 50주, 100주 이동평균선의 크로스를 보였다. 이와 같이 MACD는 비트코인 포인트를 매도세의 소진으로 적용하면 월요일 현재 추세 반전이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러시아, 해외 러시아인 대상 암호화폐 규제 도입
러시아 주요 통신사인 타스(TASS)는 “해외 거주 러시아인에 대한 암호화폐 규제 개발과 관련한 새로운 조치들이 디지털 자산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러시아 경제개발부가 최근 해외 거주 러시아인에 대해 암호화폐를 포함한 디지털 자산 특별 규정을 마련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러시아 하원이 이번달 새로운 암호화폐 규제를 검토할 계획이라며, 해당 조치의 시행 시점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리볼루트(Revolut) CEO, 자금세탁 및 과실혐의 부인
영국에 본사를 둔 디지털 뱅킹 앱 리볼루트(Revolut)의 설립자 겸 CEO는 3월 1일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회사의 자금세탁 및 과실 혐의를 부인했다.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가 지난 주 “리볼루트(Revolut)가 지난해 고의적으로 돈세탁방지 소프트웨어를 폐기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텔레그래프의 추가 보도로 영국의 금융 규제 기관인 금융관리당국(FCA)은 이 회사를 조용히 내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블록파이 CEO “다음 달 리플(XRP) 담보대출 지원 할 것”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담보대출 업체 블록파이(BlockFi)의 최고경영자인 잭 프린스가 “블록파이 플랫폼은 4월 혹은 5월 리플(XRP) 담보대출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블록파이에서 현재 담보로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의 3가지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이저 상업은행, 암호화폐 기피 현상 지속
블룸버그 통신이 “여전히 HSBC홀딩스나 JP모건 체이스와 같은 기관들은 암호화폐 기피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그들은 암호화폐 관련 업체에 은행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블록체인 전문가인 로비 후벤(Robby Houben) 교수는 “어떤 은행도 아직은 암호화폐 업체에 친화적이지 않다”며 “나는 암호화폐 업계 내 규제를 원하는 사람들을 많이 겪어봤으며, 그들이 편파적으로 평가받는 것은 불공정하다”고 평가했다.

라인(LINE) 플러스, 상반기 인턴 모집…”블록체인 직군 포함”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회사 라인플러스가 소프트웨어(SW) 개발로, 서버·웹·클라이언트·인프라·블록체인·시큐리티 부문 상반기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합격자는 총 8주간의 인턴십 수료 후 추가 평가과정을 통해 정직원으로 채용될 수 있다는 게 라인플러스 측의 설명이다.

트위터 CEO “비트코인, 20년 컴퓨터 공학 역사상 최대 성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잭 도시(Jack Dorsey) 트위터 CEO가 “비트코인의 매력적인(beautiful) 백서를 접한 이후 이에 완전히 매료됐다”며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은 미래 새로운 기술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사토시 나카모토가 제시한 비트코인은 최근 20년간 컴퓨터 공학 분야 최고의 걸작(seminal works)”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그는 인터넷이 자체 통화를 보유하게 될 것이며 비트코인이 바로 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美 콜로라도주 ‘디지털 토큰법’, 이르면 8월 2일 발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가 “최근 미국 콜로라도 주 의회가 통과시킨 ‘콜로라도 디지털 토큰법'(Colorado Digital Token Act)이 이르면 올 8월 2일 발효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현재 해당 법안은 콜로라도 주지사의 최종 승인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코인니스는 지난 1월 4일(현지 시간) 미국 콜로라도 주 의회에 암호화폐를 현지 증권법 규제 범위에서 일부 열외시키는 ‘콜로라도 디지털 토큰법’이 상정됐다고 보도한 바 있다. 해당 법안은 기존 증권법의 증권 등록(securities registration) 및 증권 중개인과 판매인의 라이선스 등록 의무에서 디지털 토큰 거래자 개인을 면제시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美 네바다주 상원의회, 2개 블록체인 관련 법안 상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뉴스(ethnews)에 따르면, 최근 네바다주 상원 사법위원회가 벤 키에커퍼(Ben Kieckhefer) 네바다주 상원의원이 발의한 2개 블록체인 관련 법안을 의회에 상정했다. 이에 따라 사법위원회는 4월 12일(현지 시간) 해당 법안 관련 권고안을 작성하며, 이후 상원의회에서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