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백트 지분 다량 보유 확인…비트코인 결재 수용하게 될 것

스타벅스와 미국의 암호화폐 플랫폼인 백트(Bakkt)와의 파트너십에 관한 내용으로, 스타벅스가 비트코인(BTC) 기반 지불을 받아들일 것이라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 블록’이 3월 4일 보도했다.

세계 최대 커피 전문점 체인인 스타벅스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백트(Bakkt)의 지분 상당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지난해 스타벅스는 향후 암호화폐 결제를 위해 백트(Bakkt)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이 회사 투자에 참여했다고 보도된 바 있다.

당시 스타벅스가 취득한 백트(Bakkt)의 주식 규모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스타벅스가 백트의 주식을 취득하기 위해 현금 등 현물을 지불한 것이 아니라며 통상적인 투자로 보기에는 불균형적인 부분이 있다”고 지적했다.

스타벅스는 향후 백트(Bakkt)의 결제 솔루션을 스타벅스 매장에 도입할 예정이다. 지난해 8월 백트(Bakkt)의 창업자이자 창업 파트너로 이름을 날린 스타벅스는 미국 고객이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백트(Bakkt)는 암호화폐의 노출을 희망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다.

스타벅스는 당초 “커피에 대한 지불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생각한 것은 아니었다. 스타벅스는 백트(Bakkt)의 지분을 상당 부분 확보한 것으로 보이며, 그 대가로 우회적으로 암호화폐 지불을 받아 들일 것으로 보인다.

앞서 코인텔래그래프가 지적했듯이, 백트(Bakkt)는 경영진이 완전한 규정 준수를 고수하고 있어서초기 출시가 계속 지연되고 있다. 이 뉴스 매체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스타벅스가 백트(Bakkt)의 플랫폼이 가동돼 암호화폐 보관 능력을 보여줄 때까지 커피에 대한 지불 수단 서비스를 기다릴 것이라고 전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