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파이 CEO “다음 달 리플(XRP) 담보대출 지원 할 것”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담보대출 업체 블록파이(BlockFi)의 최고경영자인 잭 프린스가 “블록파이 플랫폼은 4월 혹은 5월 리플(XRP) 담보대출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블록파이에서 현재 담보로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의 3가지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잭 프린스는 새롭게 담보로서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 목록에 리플(XRP)을 반드시 추가할 것이라며 4월이나 5월에는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프린스는 과거 미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The Block’에서 “항공사의 마일리지 대신 암호화폐를 제공하는 비즈니스를 미국에서 하고 싶다”고 말한 바 있다. 코인텔레그래프재팬은 이 분야에 대한 진척을 묻자 프린스는 “올해 4분기(10~12월기)까지 미국에서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담보대출을 위해 채택하는 기준으로는 “시장에서 해당 토큰의 유동성, 가격변동성과 소비자 수요”라고 설명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