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03/02)

보고서: 스위스 핀테크 시장 2018년 62% 증가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스위스 핀테크 시장은 2018년에 62% 성장했으며 스위스 핀테크 업계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34%로 가장 컸다. 이 보고서는 세계적으로 취리히와 제네바가 핀테크 최고의 도시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으며 스위스 국내 핀테크 부문은 전년 대비 62% 성장했다.

페이스북, 올 상반기 안에 자체 암호화폐 출시…”다수의 거래소와 접촉중”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이미 조용히 복수의 비트코인 거래소들과 만나 암호화폐 발행을 위한 막바지 절차에 들어갔다고 보도했다. 페이스북이 이미 왓츠앱(WhatsApp), 인스타그램(Instagram)를 운영하는 백엔드 시스템을 통합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것을 고려할때, 이들의 암호화폐는 곧 세계 인구의 약 35%인 27억 명의 소비자들에게 곧 제공될 수 있을 것이다.

캘리포니아 법안, 대마초 관련 기업들로부터 세금 납부 합법화 할 것
미국 캘리포니아주 의원들은 대마초 관련 사업이 스테이블코인으로 수수료와 세금을 낼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제출했다. 이 법안은 2월 21일 캘리포니아 주 의회에 의해 상정되었다. 이 법안은 2020년 1월 1일부터 소비세나 재배세를 내려고 하는 대마초 관련 회사들로부터 물리적인 자산이나 법정화폐에 고정되는 안정화코인을 캘리포니아 주, 시, 카운티 세무서에서 허용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그 법안은 다음과 같이 추가적으로 쓰여 있다.

미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시장 위험 요소에 암호화폐 시장 붕괴 시나리오 추가”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데스크(Coindesk) 보도에 따르면, 미국 연방준비제도(FRS) 이사회가 지난 28일 관리감독 스트레스 테스트(supervisory stress tests)와 관련된 정책 수정안을 통해 “암호화폐 시장의 붕괴를 중요한(salient) 시장 리스트로 간주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10일 스트레스 테스트(stress tests) 시나리오 디자인 프레임워크에 관한 정책 수정안을 발표하면서 비트코인 시장의 붕괴가 시장 리스크 중 하나로 간주될 수 있다고 밝혔다.

애플 공동 설립자 스티브 워즈니악 : “비트코인, 엄청난 가치 창조이뤄”
애플의 공동창업자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은 2월 26일 발행된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BTC)의 잠재력에 대해 묻자 “우리는 엄청난 가치 창조를 보았다”고 밝혔다. 블룸버그가 워즈니악에게 “비트코인이 미래의 세계 통화가 될 것으로 여기는지”에 대해 물었고, 이에 대해 그는 “대규모 가치의 손실을 경험하기도 했지만, 대규모 가치 창출도 경험하지 않았는가?”라고 반박했다.

스위스, 6월 블록체인 해커톤 개최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 보도에 따르면, 스위스에서 오는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 간 스위스는 올해 말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의 실제 응용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스위스 블록체인 해커톤을 개최할 예정이다. 사흘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트러스트스퀘어, 스위스 비트코인협회, 스위스 CV연구소, 크립토밸리협회(CVA), 스위스블록체인연맹, 스위스ICT 등 스위스의 6개 주요 블록체인 및 IT단체가 주관한다.

글로벌 회계법인 PwC “살아남은 ICO 프로젝트, 세상을 바꿀 것”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비트코인닷컴 보도에 따르면, 글로벌 회계법인 PwC 아 총괄인 헨리 마슬라니언(Henri Arslanian)이 “살아남은 ICO 프로젝트 회사들은 아마도 우리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방식으로 세상을 바꿀지도 모른다”이라고 전망했다. 2018년에 진행한 ICO 프로젝트를 포함한 모든 스타트업들은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실제로, 보스톤 칼리지가 실시한 2018년 1월 연구에서는 총 120억 달러를 모금한 4003개의 ICO를 평가했는데, 신규 ICO의 44.2%만이 출시 후 120일 이상 생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증권시장감독청 의장, “암호화폐 추가 규제 필요”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 보도에 따르면, 스티븐 마이조어(Steven Maijoor) 유럽증권시장감독청(ESMA) 의장이 벨기에서 열린 ‘핀테크 컨퍼런스 2019’에서 “디지털 자산에 대한 추가적인 규제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그는 “투자자들을 돕기 위해 디지털 자산에 대한 규제를 적용해야 할 필요성을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마이조어(Maijoor)는 “새로운 규정이 없으면 디지털 자산은 유럽 증권법의 규제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다.

몰타 현지 은행, 블록체인 기업 계좌 개설 거절
몰타 현지 미디어 타임즈 오브 몰타(timesofmalta)에 따르면, 규제를 피해 몰타에서 운영 중인 블록체인 기업들이 계좌 개설에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미디어는 “한 익명의 제보에 따르면, 몰타의 은행들이 리스크 수용범위(risk appetite)를 넘어섰다며 계좌 개설을 거절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실비오 스킴브리(Silvio Schembri) 몰타 재무부 장관은 “일부 은행들이 블록체인이 아닌 암호화폐 관련 기업에 계좌 개설을 꺼리고 있다”며 “블록체인 관련 사업자와 암호화폐 관련 사업자를 명확히 구분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현재 은행과 각종 이해관계자들과 해당 안건과 관련해 조율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글로벌 석유·가스 산업, 블록체인 컨소시엄 설립
미국 현지 미디어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 Wire)에 따르면, 글로벌 7개 석유·가스 생산업체가 미국 최초로 산업 블록체인 컨소시엄인 ‘Oil & Gas Blockchain Consortium’을 설립했다고 지난 2월 27일 발표했다. 해당 컨소시엄은 개념증명(proofs of concept)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 표준 및 규정 수립할 예정이다. 현재 해당 컨소시엄에는 셰브론(Chevron), 코노코필립스(ConocoPhillips), 에퀴노르(Equinor), 엑손모빌(ExxonMobil), 헤스(HESS), 파이오니어 내츄럴 리소시스(Pioneer Natural Resources), 렙솔(Repsol) 등 글로벌 대형 에너지 업체들이 동참하고 있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日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체인 기반 시계형 의료센서 개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와치(Crypto Watch)에 따르면, 일본 양자기술개발 업체 퀀텀오퍼레이션(Quantum Operations)이 블록체인 스타트업 프로그 컴퍼니(Frog Company)와 파트너십을 체결, 시계형 의료센서를 개발한다. 해당 제품은 사물인터넷(IoT)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개인 의료 데이터 공유를 통해 의료 기록을 원격 관리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이더허브 창업자 “JP모건 IIN, 리플 대체 방안…185곳 은행서 등록”
이더리움 관련 정보 포털 이더리움허브(ETHHUB)의 창업자인 에릭 코너(Eric Conner)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JP 모건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쿼럼(Quorum) 팀의 장기 계획과 리플(Ripple)을 대체할 JP모건 블록체인 네트워크 IIN 의 방안을 게시했다. IIN에는 현재 185개 은행이 이미 등록돼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에릭 코너는 “JPM코인은 쿼럼을 기반으로 발행될 것이며, 다른 체인들과 호환이 가능한 스테이블 코인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