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6월 블록체인 해커톤 개최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 보도에 따르면, 스위스에서 오는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 간 스위스는 올해 말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의 실제 응용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스위스 블록체인 해커톤을 개최할 예정이다.

사흘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트러스트스퀘어, 스위스 비트코인협회, 스위스 CV연구소, 크립토밸리협회(CVA), 스위스블록체인연맹, 스위스ICT 등 스위스의 6개 주요 블록체인 및 IT단체가 주관한다.

이번 해커톤 대회는 광범위한 산업 부문에 블록체인을 도입하고 기술의 실질적인 응용과 사업 모델을 찾는데 도움을 주고자 계획되었다. 이번 대회는 스위스를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200여 참가팀을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위스는 주크(州)의 캔턴에 있는 크립토 밸리로 알려진 암호화폐의 글로벌 허브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친화적인 국가로 자리매김했다.

CV연구소의 다니엘 하우덴차일드(Daniel Haudenschild) 회장은 “우리는 국회와 규제당국과 상호협력을 통해 효율적인 법안이 필요하다”며 “기업들이 블록체인 사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스위스를 지금보다 더 개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