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공동 설립자 스티브 워즈니악 : “비트코인, 엄청난 가치 창조이뤄”

애플의 공동창업자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은 2월 26일 발행된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BTC)의 잠재력에 대해 묻자 “우리는 엄청난 가치 창조를 보았다”고 밝혔다.

블룸버그가 워즈니악에게 “비트코인이 미래의 세계 통화가 될 것으로 여기는지”에 대해 물었고, 이에 대해 그는 “대규모 가치의 손실을 경험하기도 했지만, 대규모 가치 창출도 경험하지 않았는가?”라고 반박했다.

그러자 애플의 공동 창업자 워즈니악(Wozniak)은 종종 시장 참여자들의 심리가 시장 침체를 부추긴다고 말하며, 워즈니악은 비트코인 “투자자”에는 관심이 없고, “실험 목적의 비트코인만 가지고 있었다”고 말해, 지불의 형태로 암호화폐를 이용하고 있음을 분명히 했다.

또한 워즈니악은 “비트코인이 높은 가격일때 전량 팔았다”고 언급하면서 지난 1월에 했던 말을 되풀이했다.

그는 “비트코인 가격에 일희일비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지 않아 전량 매도했다”며 “애플의 주식 앱을 사용하지도, 주식에 투자하지도 않았다”고 덧붙였다.

스티브 워즈니악은 지난해 10월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대로 블록체인 중심의 벤처캐피털펀드인 ‘EQUI 글로벌’의 공동 설립자로 블록체인 분야에 발을 들여 놓았다.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이 블록체인 기반의 벤처캐피탈(VC·Venture Capital) EQUI 글로벌을 설립하여 운영 중 이다. ‘EQUI 글로벌’은 자체적으로 발행하는 EQUI 토큰을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구매, 기관과 개인 투자자 모두 VC 펀드 투자가 가능한 계획을 세우고 있는 프로젝트이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