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설립자 엘론 머스크, 비트코인은 혁명적인 기술…”하지만 테슬라가 진입할 생각은 아직 없어”

테슬라의 공동 설립자 엘론 머스크(Elon Musk)는 비록 테슬라가 아직 관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단정적으로 말했지만 비트코인을 혁명적인 기술로 칭찬했다.

머스크(Musk)는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와 함께 팟캐스트에 출연하면서 “암호화폐는 종이 조각보다 가치를 이전하는 훨씬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현 시대에는 지폐가 포지션이 없다”고 말했다.

머스크(Musk)와 암호화폐
과거에 머스크(Musk)는 암호화폐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으로 여러번 언급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비트코인에 대해 나중에 농담이라고 했지만 당시 트윗 계정이 며칠 동안 정지되었다.

팟캐스트는 주로 테슬라에 관한 것이었지만, 암호화폐에 대한 이야기도 이루어 졌다.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대해 머스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비트코인 원리는 꽤 뛰어난 것 같다. 이더리움도 몇 가지 장점이 있는 것 같고, 분명히 다른 것들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테슬라가 암호화폐에 관여하는 것은 아직 생각해 보지 않았다.”

머스크(Musk)는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가 지속 가능한 에너지와 같은 다른 분야에 집중하고 있으며 디지털 통화에 투자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했다.

하지만 비트코인이라고 해서 모든 것이 좋은 것은 아니다

머스크(Musk)는 비트코인의 단점 중 하나가 새로운 동전을 만들 때 에너지 소비량이 높다는 점에 주목했다. 그는 이 부분은 개선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높은 에너지 소비에도 불구하고, 머스크는 “종이 돈은 없어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